- 중국 대련 Sugoo 닷컴의 왕철억 대표와의 인터뷰

   ▲ 본지 이동렬 편집국장, 중국 대련 Sugoo 닷컴의 왕철억 대표와 인터뷰를 갖다

중국 비즈니스 웹사이트는 인터넷 산업계의 왕관보석(王冠寶石)이다.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은 이미 10년간의 역사를 갖고 있는바 전통적인 산업 형태와 방식을 떠나 대량의 사회 자원으로 분류 되어 폭팔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기자는 얼마 전 대련고신개발구에 자리잡고 있는 수구(速購 www.sugoo.com )회사를 찾아서 성실하고 예의바른 왕철억 대표와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기자 : sugoo(速購) 닷컴은 2005년10월에 정식으로 개설 하여 현 기존상 전자상거래와 차별화를 강조, 진정한 국제 전자상거래의 코너를 제공 하면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의 무역 거래를 돕는 교량 역할을 담당하고자 창립된 줄 압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 네, 우리 Sugoo 닷컴은 무역업체들을 위한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로서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품 광고의 효율성을 높여 보다 폭 넓은 거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는 7개 버전으로 되어 있는데, 한국어버전은 중국과 한국의 각종 무역정보를 제공하는 교류장(場)으로서 한글로 중국기업정보와 제품정보를 소개 하는 사이트이기에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가치 있고 알찬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기자 : Sugoo 닷컴에 등록된 회원은 현재 얼마이고 방문객은 하루 얼마 되는지요?
= 우리 사이트에 등록하는 회원은 약 30만 명인데 일반적으로 기업회원입니다. 중국에 주재하고 있는 한국기업들도 많이 등록하고 Sugoo 닷컴에 들어와서 물품구매와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Sugoo 닷컴의 상품정보수량은 약 160만개인데 하루 방문객은 약 40만 명이 됩니다.  

기자 : 아주 대단한 홈쇼핑 사이트네요. 중국내 업종별에서는 순위가 어떻게 되고 1년 매출은 얼마 되는지요?

= 우리 Sugoo 닷컴은 2007년 중국 업종별 B2B사이트 선정에서 3위로, 2008년 중국 비즈니스 사이트 ‘최강 100사이트’중 20위로 선정되었고 중국 동북3성에서는 최대 무역사이트로 선정이 됐으며 2008년 대련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현재 우리 Sugoo 닷컴은 일본, 한국, 러시아, 동남아, 유럽 등 지역에 30여개 업체와 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 임직원은 중청년 전문인테리 30여명이고, 매년 매출액은 400만 위안이 넘습니다.      
 
기자 : Sugoo 닷컴에서 중국시장 개척 할 수 있는 전문적인 온라인 마켓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중국 시장 개척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 첫째는 온라인상 홍보 할 수 있도록 우선 제품 및 회사소개를 중문으로 번역하여 중문 홈페이지를 제작해주고, 둘째는 중국 각대 검색 사이트 및 무역 사이트에 홍보해줍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에는 ①정확한 중국어 번역 ②중국 문화적인 중문 홈페이지 제작 ③ 검색최적화(SEO)기술로 더욱 많은 중국 업체에 홍보 ④중국업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대 검색 사이트에다 등록하기,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ugoo에서 제공 하는 서비스는 중국어홈페이지제작전문, 중문홈페이지디자인, 다국어홈페이지제작, 중국어번역, 다국어번역, 중국시장개척, 중국 상품소개, 중국 제조업체와 중국 판매업체 소개, 중국 상품 및 중국 도매상, 그리고 중국수출입, 중국검색엔진SEO, SEM서비스 등을 소개하거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기자 : 이번에 우리 동북아신문과 (주)더스탭 및 ‘한중경제친선교류협회’는 한국 주재 Sugoo 닷컴 대리인으로 한국기업들의 중국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기업들의 중문홈페이지 제작을 도와 드리도록 하였는데 성의 있는 합작을 기대합니다.  
= 네, 그야 더 이를 데 있겠습니까. 이미 중국에 진출한 수많은 한국기업들이 기업홍보 차원에서 우리한테 중문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해왔었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는 줄 압니다. 귀 신문사를 비롯해 여러 한국 업체가 우리 Sugoo 닷컴의 대리인 역할을 잘 해준다면 서로가 윈윈하는 좋은 결과가 있을 줄 압니다. 기대하겠습니다.

기자 : 네, 취재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 :

중문 홈페이지 소개(고급형)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1개
본페이지 (제품소개 회사소개 게시판 연락처 업종동향등) 30개 
관리 모드 1)업종동향 경제뉴스등록 관리
2)게시판 관리
3)기업소개 관리
4)제품 등록 관리
5)기업 인증 관리 
제공 서비스 1)일급 도메인(.com)(일년)
2)웹 호스팅(500M/ 일년)
3)번역 서비스(3000자 제한)
4)중국유명검색엔진등록(중구baidu,중국google,중구yahoo,중국msn)
5)sugoo 홈페이지 광고등록 (3개월)
6)유지보수 1년
제작 기한 10-15일

중문홈페이지 제작 소개 (일반형)

메인 페이지(1개)
서브 페이지 (홈페이지 제품소개 회사소개 게시판등 20페이지)
관리모드 1)제품 관리
2)기업소개관리
3)게시판 관리
제공 서비스 1)일급 도메인(.com)(1년)
2)번역 서비스(2000자 제한)
3)웹호스팅(200M)(1년)
4)유지/보수
5)sugoopass 회원으로 등록 (홈페이지 상품 추천) 
제작 기간 7일

Sugoo 제공 서비스 

1. sugoo 해외 버전 광고 등록 홍보
2. 검색 키워드 광고
3. 검색엔진마케팅 SEM(중구baidu,중국google,중구yahoo,중국msn)
4. 무역중개소비스(언어부분 혹 소통부분 어려울 경우 저희가 전달 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

한국주재 대리점  :  동북아신문 사무실 
연계번호 : 010-8488-1455 (이 국장)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