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 선양한국총령사관 재외동포과는 얼마전에 재외동포재단에서 "2012년 중국 조선족대학생중 장학생 70명을 선발"한다고 공시,

이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은 "2012년 중국. CIS지역 재외동포 장학생 선발요강"(http://chn-shenyang.mofat.go.kr)을 참고하고 관련서류와 신청서를 2012년 5월 21일까지 주선양한국총영사관에 우편으로 송부하기 바란고 전했다.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 차세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대학에 재학중인 재외동포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중국. CIS지역 재외동포 장학금 지원사업'을 해마다 실시하고있는바, 올해 선발인원은 도합 140명인데, 그중 중국조선족대학생 장학생이 70명이다. 장학금은 1년에 한 학생에게 840달러 지원하며 한 학기엔 매 학생에게 420달러 지원한다.

선발조건은 중국 정부에서 지정한 중점대학 등 국내 우수대학에 재학중인, 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조선족대학생으로서 교내외 수상경력이 많고 한국어수준이 높아야 하며 조선족사회발전에 공헌한 자의 후손, 또는 향후 사회에 기여할 차세대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갖춘 학생이어야 한다.

[저작권자(c) 평화와 희망을 만들어가는 동북아신문(www.dba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