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재한동포문인협회 이사(理事)회의 가져

[서울=동북아신문]제1회 재한동포문인협회 이사 회의가 지난 10월28일 오전 서울 대림동에서 개최됐다. 그번  이사 회의에서는 “회원발전, 회비납부, 동인지 출간 계획, 까페운영, 문학상설치, 각분과 활동계획 토의” 등 안을 갖고 논의를 하였다.

협회는 장차 발간할 동인지 표제를 ‘동포문학(同胞文學)’으로 정하고, 2012년 12월10일까지 작품을 접수키로 하였다.    

본 협회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한국생활과 외국생활체험을 중심으로 시(5수 이상), 에세이(수필 포함 3편 이상), 소설(중단편 1편 이상), 민간문학, 이주구술사 등 장르의 글과 프로필 및 본인 사진 이미지를 본 협회 메일로 보내주시면 된다. 그중, 창작품이 2/3가 미발표작품이어야 한다. 중국동포 문인들 외에도, 재외동포들의 생활을 주제로 다룬 한국 문인들이나 재외동포문인들의 작품도 함께 접수키로 하였다.     

본 협회는 또 제1회 동포문학상을 설치하여, 각 장르별로 대상과 우수상 한편씩 뽑아 시상을 하기로 하였다. 시상자들은 상금, 또는 상패를 수여받게 된다.
 
재한동포문인협회 까페(http://cafe.daum.net/wx819)는 다음 포털사이트에 설치가 되었으며, 검색란에 들어가 ‘재한동포문인협회’란 문구를 써넣고 검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로그인 하고, 왼쪽에 보이는 ‘까페가입’메뉴를 클릭해서 가입 수순을 밟으면 된다.

연락번호 : 010-5764-6678(회장)/ 010-7663-7268(사무국장) 

이메일 :wx819@hanmail.net     

[저작권자(c) 평화와 희망을 만들어가는 동북아신문,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