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 부터 한화 문화예술인협회 이성룡 회장, 연변TV 이호국 한국지사장, 동포가수 김영식, 시상자인새별여행사 김대현 회장, 동북아신문 이동렬 사장 등 순이다.

 [서울=동북아신문]제9회 친환경 실천대회 '2016 한국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6월 21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에서 있었다.  

한국친환경운동협회, 한국친환경운동협회 서울특별시 본부, 한국을 빛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새별여행사, 대한방송연합뉴스 등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황춘봉 한국 친환경운동협회 회장은 "자연적 재해와 기후의 이변, 인류의 약탈성적인 자원발굴에 의해 지구촌 전체가 심한 몸살을 앓고 있다"며 우리는 바로 "이런 환경위기론을 직시하고 친환경을 위한 여러 가지 유익한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였다"면서, "제9회 친환경 실천대회 2016 한국을 빛낸 인물대상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이 행사야 말로 위대한 공헌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룬 38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을 했는데 특히 재한중국동포사회에서 모범적인 활약을 한 한중연예인클럽 김영식 동포가수, 한화문화예술인협회장 이성룡, 동북아신문 이동렬 사장 등이 선정되어 이목을 끌었다. 김영식 한중연예인클럽 동포가수는 평소 낮에는 노동현장을 뛰면서 밤과 휴일에는 동포사회를 위해 공연에 열중해온 공이, 이성룡 회장은 동포악대 회원 등 50여 명을 이끌고 봉사공연을 해온 공이,  이동렬 사장은 친환경을 위한 사업에서 동북아신문을 통해 열심히 홍보하고 노력해온 공이 인정되어 수상을 했다.  연변TV 이호국 기자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