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법률상담…'고문변호사 남희웅 법률사무소'서 법률지원

▲ 사단법인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이병주 회장
[서울=동북아신문]사단법인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회장 이병주)는 7호전 전철역 1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사무실에 올해 4월부터 ‘고문변호사 남희웅 법률사무소’의 변호사를 초청하여 (부설)법률지원센터를 설립하기로 하였다.

변호사 남희웅과 사무국장 이진형은 올해 3월경 영등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법률자문변호사 및 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던 중,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이병주 회장과 만나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소속 회원들에 대한 법률자문 등으로 봉사를 해오다가, 이병주 회장으로부터 정식 요청을 받아서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내의 법률지원센터(센터장 이진형)를 개설하게 되었다. (부설)법률지원센터는 향후, 장애인 및 중국동포들에 대해 무료법률상담 및 각종 법률문제에 대한 자문, 소송대리 등을 통해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특히 동포집거지 구로구 및 영등포구 내의 여러 가지 어려운 법률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역량을 쏟을 각오를 하고 있다. 소속 회원들뿐만 아니라, 중국교포들이 법률상담을 위해 찾아온 경우 친절하고 정확하게 상담해 주며 상담료는 전혀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상담 내용에 따라 절차상 소송대리, 또는 변호인조력이 필요한 경우에도 수임료를 적정하게 산정하여 교포들의 수임료 부담을 덜어줄 것이며, 상담시간의 탄력적 운영으로 교포들이 자유로이 사무소에 드나들며 애로사항 등 고민거리를 나눌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 남희웅 변호사
변호사 남희웅 법률사무소의 사건처리 이력- 남희웅 고문변호사는 일반적인 민사, 형사, 가사(이혼, 상속, 가족관계)사건 등은 물론 행정심판청구와 같은 소송업무에도 능통하다. 민사사건의 경우 부동산소송, 공사대금(유치권)소송, 채권자취소권(사해행위)소송, 임금청구, 대여금청구, 산재 손해배상, 교통사고 손해배상, 건물명도소송 등과 더불어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과 같은 특수소송을 다룬 경험도 풍부하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공익을 위한 차원에서 집단 손해배상청구 소송도 여러 차례 진행한 경험이 있다. 현재에는 2016년도 한 언론사의 보도로 드러나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검출 사건을 맡아 약 4천여명의 소송인단을 대리하고 있다.- 형사사건의 경우 고소대리는 물론이고, 피고인이 불합리한 판결로 구속 등의 처분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의 법률적 조력을 하고 있으며, 또한, 비자 출입국업무 기타 신분상의 문제, 가정법원, 행정관청에 관한 문제 등에 대해서도 다수의 사건처리 경험과 풍부한 지식으로 교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사무국장 이진형은 찾아가는 법률서비스를 통해 의뢰인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현장조사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정리하고 증거를 수집하여 당 변호사실은 비교적 높은 승소율을 자랑하고 있다. 더구나 판결확정 이후에도 체계적인 계획하에 추심활동을 함으로써 단순 소송단계의 업무처리가 아니라 결과적으로 채권회수를 통해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변호사 남희웅 약력변호사 남희웅 약력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졸업, 나라정책연구회 연구원. 국회의원 홍기훈 의원, 국회의원 이수인 의원 비서관. 제43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수료(33기)2004년 변호사 개업2004. 前)생활체육 동작구족구연합회 고문변호사, 現)영등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법률자문변호사現)사단법인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고문변호사 겸 (부설)법률지원센터장 사무국장 이진형 약력명지전문대학 지적정보학과 졸업, 광운대학교 상담복지정책대학원 P.I.A최고위과정 수료現)변호사 남희웅 법률사무소 사무국장前)생활체육 동작구족구연합회 법률지원단장, 現)흑석동주민자치위원회 감사現)안중근의사교육문화재단 설립위원회 법률행정부위원장, 現)영등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법률자문위원, 現)사단법인 장애인교통문화총연합회 (부설)법률지원센터 사무국장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