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급상승하던 중국경제가 누구러짐에 따라 중국인들이 옛날부터 명옥으로 쳐오던 화전옥과 비취옥의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고등급 매화옥의 가격만이 오히려 급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재미있는 건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에서도 고등급 매화옥이 엄청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이다.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중국 특급 매화옥 제품 가격을 한화로 계산할 때 목걸이100만-150만, 통팔찌 700만 , -800만,  인감도장 500만- 600만, 다기세트 3000만이상이다. 한국 특급과 1급 매화옥 제품 가격은 골프용 퍼더 1000만-2000만,  편작팔찌 600만-700만, 작은 구슬 목걸이 50만-60만, 큰 구슬알 목걸이 80-100만,  매화옥으로 된108알 염주는 800만원에 달한다. 일본에서는 주로 다기세트가 3000만원이상,  구슬팔찌 100만,  목걸이 200만에 거래가 되고. 한국이나 일본 스님들이 매화옥 염주나 단주를 선호한다.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 ?
한국이나 중국, 일본 관련 연구실에서 발표한 매화옥 논문들을 살펴 보면 대개가 첫째, 매화옥은 인체에 유익한 원소40여 가지를 함유하고 있다. 둘째,매화옥의 음이온 방출량이 높다. 세째. 매화옥 원적외선 방출양이 자연계 천연 물질 중 가장높다, 넷째, 매화옥의 원적외선 방사능은 기타 옥의 수십배에 달한다.
매화옥은 위 몇가지 요소들의 공동 작용하에 인체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발생한다. 등등이다. 
그런데 금년 5월, 한국의 한 연구소에서 매화옥의 인체 건강효능에 대해 원적외선의 《장수파장》이란 새로운 개념으로 그 비밀을 파 헤쳤다. 아래에 본문을 간략하여 싣는다.  
매화옥의  인체 건강 효능 비밀에 대해 원적외선《장수파장》 으로 독일의 물리학자이며 1911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여받은 빌헬름 빈(Willhelm Wein 1864~19 28)이 원적외선 및 열복사 이론을 완성시켰다.
적외선은 3가지로 분류할수 있는데 근적외선은 적외선 중에서 가시 광선에 가까운 0.76 - 1.5μm의 전자파이고 중간 적외선은 파장이 1.5 - 5.6㎛ 전자파이며 원적외선은 파장이5.6 - 1000μm전파파이다. 이중에서 원적외선이 인체에 가장 유익한 파장이고 건강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100년간  사람들은 원적외선의 이 특점을 이용하여 줄곧 인체 건강 관련 제품을 만들어 왔다. 자연 발생적인 원적외선을 제1세대라고 하면, 제2세대는 적외선 램프, 제3세대 면상 발열체 탄소와이어를 이용하여 만든 3종류가 주종이다.

제2세대, 붉은빛이 나오는 적외선 램프로 만든 온열기의 경우 적외선 0.70㎛ ~ 1000㎛의 파장대가 나오는 온열기인데 그 효과는 미미하다 할 수 있다.
제3세대의 면상 발열체로 만든 온열기의 경우, 필름에 원적외선이 방사되는 광물질(토르마린 등)을 발라 만든 것으로 적외선3㎛ ~ 30㎛의 파장대로 적외선 램프온열기 보다는 효과가 좋지만 원적외선 방사양이 적은 것과 외피가 있어야 한다는 점이 흠이다.
탄소와이어로 만든 온열기의 경우 온열매트 등에 이용되며, 3㎛ ~ 25㎛ 파장대의 원적외선이 와이어를 감싸고 있는 실리콘 외피 때문에 원적외선 방사양이 감소될 뿐 만 아니라 제품의 특성상 유해 전자파가 나오는 점 또한 흠이된다.

근년에 와서야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제4세대 원적외선 방출제품이 출시되었다.  여기서 방출되는 원적외선 파장은 이전과는 다르게 8㎛ ~ 10㎛의 파장대가 중심인데 이 파장대는 인체에 가장 깊숙이 침투될수 있고 (4-5센치미터, 기타의80배)인체내에서 가장 오래 열이 남아있어 지금까지 출시된 제 품중 치료 효과가 가장 완벽한 제품이라할수 있다. 그래서 의학계에서는8㎛ ~ 10㎛의 파장대를 《장수파장》이라 부르기도 한다.

매화옥의 원적외선 방출

원적외선 방출양은 방사율과 방사 에너지에 의해 결정된다. 매화옥 원적외선 방사율은 92.7 %(일부는93.6%), 방사 에너지는3.74×10평방 w/m2  로서  자연계 천연 물질중에서 최고수치를 보인다. 원적외선 방사율0.1 %, 혹은 방사에너지0.01의 차이는 보건의료 효과에서 수배-십수배의 큰 차이점이 있다. 비유를 하면, 모씨 경도 7도와 8도,  1도 차이 밖에 안되지만 그가 마찰에 견디는 능력은 수십배 심지어 수백배 차이나는 것과 같은 도리다. 꼭 설명해야 할 점은 원적외선의 방사율은 비례치를 말하고 방사능은 절대치를 가리킨다는 점이다. 다시 말하면 방사율이 높다해서 꼭 방출양이 많다고 볼수 없다는 점이다. 예하면 뻐스의 효율이 승용차보다 낮지만 뻐스 힘이 훨씬 세다는 그런 의미이다. 인체건강 각도에서 말하면 원적외선 방사능이 방사율보다 더 중요하다.

매화옥의 놀라운 장수파장》

천연 매화옥의 원적외선 방출량과  방사 에너지  두가지 모두가 자연계에서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기타옥의 수십배에 달하는데 매화옥이 방출하는 파장대가 5㎛-20㎛ 사이이고 그중 8㎛ ~ 10㎛의 《장수파장》이 80%를 차지한다는 점이 사람들을 놀라게한다,  장수파장으로 볼 때 천연 매화옥의 인체 유익 효능은 기타옥의 수백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분명 하늘이 인간에게 내린 복이 아닐수 없다.

《장수파장》이 인체건강에 대한  해석

인체의 65%~8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원적외선8㎛ ~ 10㎛의 《장수파장》이 인체에 방사되면 피부속4~5cm까지, 일반파장보다 80배나 인체에 깊숙히 침투되고 인체내 세포를 60초에 2000번 이상 미세하게 흔들어 주는 진동을 통하여 세포조직을 활발하게 해준다. 이러한 세포 작용으로 인체는 열 에너지를 분출하면서 얻어지는 효과로 노폐물 및 독성 물질이 배출되며, 혈전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액도 맑아진다. 따라서 인간 체질이 면역성이 강화된 알칼리 체질로 개선되면서 대사성 질병 예방 및 질병 치료 효과가 인정되어 현대 의학에서《장수파장》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원적외선 8~10㎛ 이 피부 깊숙이 침투되고 열 보전 시간이 긴 원리를 이용하여《장수파장》의 온열로 암세포를 죽이는데 활용되고 있으며, 임상효과 또한 매우 커서《장수파장》은 암 치유하는데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위상 내용을 종합하여 설명하면, 강한《장수파장》—세포활약 – 열 에너지분출 – 질병들의 원인 세균 소멸 - 모세혈관 확장- 혈액순환 가속화—세포조직 생성 - 체내노폐물과 독성물 배출 – 혈액이 맑아지고–피부개선 –노화 방지-체질 개선–면역력 제고 – 통증완화-질병치유 등이라고 하겠다.

 

매화옥의 보건 치료효과

본연구소는 근 10년간  다량의 실험을 통해  매화옥이 인체와 접촉할때 생기는 건강치료 효과는  한방에서 하는 침, 뜸, 부황의 효과와 같은 효과가 있다는걸 발견했다.그리고 매화옥은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 피로와 생활습관 병예방, 발한 작용촉진, 통증 완화, 중금속 제거,숙면, 탈취, 항균, 곰팡이 번식 방지,제습,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그래서 매화옥으로 주택 및 건축 자재,주방기구,체육기구 ,침구류, 보건 의료기구,미용기구,노화방지, 찜질방 등의 여러분야에 쓰일수 있다고 판단되고 있으나, 하나밖에 없는 매화옥 광산이 문 닫은지 근10년, 세상에 남아있는 매화옥이 많치 않아 매화옥은 인체나 음식물과 직접 접촉하는 건강제품을 만드는 것이 원칙이라고 주장하고 싶다. 또한 고등급의 매화옥 속에은 매화가 활짝 피거나 여러가지 동식물 같은 천연 도안이 이쁜 채색으로 들어 있는걸 고려하면 몸에 항상 대이는 악세사리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본다.그리고 보건이나 치료기구, 음식물을 담을수 있는 용기도 아주 좋은 제품이라 하겠다.

매화옥의 40여 가지 인체에 유익한 미량원소, 더욱히 강대한《장수파장》의 작용하에서 매화옥이 인체에 발생하는 신기한 보건과 치료 효과는 사람들이 놀라게 하는데. 아래에 매화 옥 효과를 검증할수 있는 비교적 쉬운 방법들을 소개한다.

첫째, 매화옥<장수파장>이 인체에 깊숙히 침두되여 인체내 세포들을  활약시켜  열에네르기 분출 관련 간단한 체험 방법:
1..o-ring테스트,
매화옥 편작팔찌 착용 전과 착용 2-3분후의 수치를 비교한다. (저울필요)
2.인체 평형유지 실험, 매화옥 제품 몸에 지니기 전과  지닌 2-3분후에 진행
3.어항에 매화옥을 넣으면 금붕어들이 활기를 띠면서 운동량이 커진다. 금붕어 사망율도 줄어 든다.
4.매화옥을 부착하고 같은 동작을 되풀이 할 때 완성차수가 훨씬 불어나는데도 불구하고 본인은 별도 힘든감을 모른다.

둘째, 매화옥이 인체 혈액순환을 가속화하고 통증을 완화하거나 치유하는 실험.
저림증이나 통증이 있는 부위에 매화옥을 부착하면 2-3분내 저림증, 통증이 완화되거나 없어지는 걸 느낄수 있다. 
1. 50견 있는 사람은 매화옥 편작 팔찌를, 목 돌림병 환자는 매화옥 목걸이를 착용,
불과  몇분 이내에 증상이 완화되고 몇일 지나면 치유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2.다리 통증으로 잠을 못자는 사람이 매화옥을 착용한 날부터 편한 잠을 자는 현상,
3.아래배에 매화옥을 부착하면 월경통이 없어지는 현상,
4.근육이나 인대 통증, 허리 통증이 금방 완화되는 현상,
5.매화옥이 전립선에 좋은 현상
6.손발이 찬 사람이 매화옥 팔찌 착용하면서 정상 온도로 돌아오는 현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셋째, 매화옥이 미용에 좋은 사례
1.매화옥이 피부와 접촉  반시간 후,  매화옥과 피부사이에 물이 고이는 원리를 이용,
저녁에 눈 가, 입 가 주름 부위에 매화옥을 부착하면 아침에 주름이 개선된 걸 발견할 수 있다.
2 .매화옥 타일을 깔고 자면 피부와 옥이 대이는 뒤잔등 온도가 체온보다 더 높아지는 현상
4.매화옥 목걸이 장기간 착용하면 목주름이 안 생기는 현상

넷째, 매화옥의  해독, 냄새제거, 육각수 작용.
1.매화옥 컵에 물을 2-3분간 담았다가 마시면 물 맛이 부드러워 지고 잡내가 없다. 측정해 보니 물분자가 육각수로 변했다.
2.매화옥 컵으로 커피나 차를 마시면 쓴 맛은 줄고 맛이 순수하고 부드러워진다.
3.매화옥잔으로 술을 마시면 술 도수가 떨어진다. 
4.매화옥 대접에 국을 10분간 담아 놓으면 간이 빠지고 양념맛도 없어져 아무 맛도 없게 변한다.
5.담배를 2-3분간 매화옥 위에 올려 놓았다 피우면 첫 한 두모금은 담배 냄새가 안 난다.

다섯째, 매화옥은 인체에 유해한 세균을 없애고 곰팡이의  번식을 억제한다.   
먹다 남은 채를 매화옥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 다른 그릇에 담은 것보다 더 오래 신선도를 보전한다. 칼로 벤 사과로 시험을 했더니 역시 신선도 유지가  오래 갔다.

★여섯째, 매화옥은 식물 생장을 촉진한다.
매화옥 용기와 사기그릇으로 각각 마늘을 키운다. 매화옥 용기의 마늘이 더 빨리 자라는걸 볼수 있다.
매화옥의 천연발생 《장수파장》을 첨단 과학과 결합시킨다면  더욱 놀라운 기적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는다.

 광물 연구원,  김순철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