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최종편집 2017.9.25 월 22:55
한국中國新聞月刊
장춘, 상회연합체를 설립해 기업과 정부 간의 가교 역할 활발히 진행
[편집]본지 기자  |  pys048@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3  15:09: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 현장
   
▲ 유창룽(刘长龙) 창춘시 시장이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동북아신문]8
19, 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연합대회가 열렸다.

이 상회연합회는 총 88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에 외지 상회 48, 개인 및 단체 단위 40개이다.창춘(長春)에서 가장 광범위한 조직으로 꼽히는 것이고 창춘에서 투자하는 기업도 포함됐다.
 
왕옌빈(王延斌) 장춘시 외지 상회연합회 회장은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에서 <연합회선언>을 낭독했다.
 
왕옌빈(王延斌) 회장의 소개에 따르면 외지 상회연합회를 설립한 것은 각각 외지 상회의 역량을 결집해 투자 유치 실적을 늘리자는 목적이 있다.
   
▲ 왕옌빈(王延斌) 창춘시 외지 상회연합회 회장이 제1차 창춘에서 개최된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에게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에서 <연합회선언>을 낭독했다
 
왕옌빈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연합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자원을 통합해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우리는 상회와 정부, 상회와 상회, 상회와 기업의 왕래와 합작을 강화하여, 창춘의 경제 발전을 돕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지린(吉林)성에 있는 순귀원(孙贵文) 산둥(山东) 상회 사무총장은 오랫동안 상회 업무를 하고 있으며 상회의 사정을 알고 있다. 그의 통계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지린성에 등록된 상업협회 1,800여개를 넘었다. 주로 창춘, 지린 등지에 집중됐다. 이 중에서 외지 상회 수는 25,000개를 넘어 전 성의 민간 기업 수의 10분의 1을 차지했다.
 
"이것은 지린 경제를 진흥시키는 민간의 힘입니다."라고 순귀원은 말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지린 성의 외지 상회의 누적 투자액이 10억 위안을 넘어 외자 유치 자금 총액의 80%를 차지하였다. 불완전적인 통계에 따르면 현재 창춘에서 성급 상회가 26개이고, 시급 상회가 20개이며 외지 상회 회원 단위가 6,600을 달해 연간 노동자 수가 110만 명을 넘었다. 그중에 46개 외지 상회는 투자와 우치 총 금액이 2만억 위안을 달했다.
 
   
▲ 쑤닝원상그룹 주식회사 창춘 지역 공공사업부 총감독 왕샤오차오(王晓超)가 인터뷰를 받았다
바로 외지 상회의 거대한 에너지에 착안했기 때문에 창춘시는 외지 상회연합회를 설립하는 걸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 연합회는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나 경영자들이 창춘에서 투자를 창립, 법에 따라 만들어진 각종 경제 실체와 관련된 각종 경제적 구조 및 창춘에서 각종 합법적인 경영을 하는 전문가, 학자, 사회 저명인사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법인 자격성, 연합성, 비영리성의 사회 조직으로 정의한다.
 
회원사는 부동산, 의약품, 건축, 음식, 물류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있다. 이 연합회는 친목, 협력, 발전, 공생이라는 원칙을 견지하며 장춘과 기타 도시 지역의 비즈니스, 사업 협력, 상생 협력 증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왕샤오차오(王晓超) 쑤닝원상그룹 주식회사 창춘 지역 공공사업부 총감독은 "외지 상회연합회는 창춘에 있는 투자 기업들의 독무대 국면을 끝냈습니다. 연합회는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들의 자원 통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정보 공유와 호혜 평등을 실현해 경제 전반의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라고 했다.
 
장쟈신(张加昕) 지린성 헤이룽장(黑龙江)상회 회장은 "연합회의 설립은 창춘에 있는 외지 기업가들이 더욱 따뜻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 줄 수 있고 이런 플랫폼을 활용하면 우리 기업들이 더 커지고, 좋아질 수 있습니다"고 했다.
 
   
▲ 지린성 헤이룽장(黑龙江)상회 회장인 장쟈신(张加昕)은 인터뷰를 받았다
 "연합회의 설립은 외지 상회를 위해 더욱 우수한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내 주고 서로의 이익을 위하여 더욱 넓은 발전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유창룽(刘长龙) 창춘시 시장은 "상회연합회는 조화롭고 조화로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상회와 상회, 기업과 기업, 각 계층 간의 교류 협력을 촉진하고 상호 협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기를 바랍니다. 창춘시 정부가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줄 것이고 여건을 조성해 줄 것이며 연합회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촉진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창춘시 상무국은 창춘시 외지 상회연합회를 지도해 외자 유치 플랫폼 구축과 연석회의 개최, 당정 협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벌일 것이고 끊임없는 연합회의 흡인력, 단결력과 전투력을 부단히 증진하여 장춘의 진흥에 힘을 보태기로 하였다.
 
   
▲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 현장
한편, 외지 상회연합회는 창춘시가 상인 유치에 뛰어드는 새로운 모델을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총 34개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투자 금액 930.01억 위안을 달성해 사업 규모와 수량, 품질 면에서 모두 역사적인 돌파를 실현했다.
 
창춘시 상무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세 가지 특징을 나타냈다. 규모가 크다. 이번에 총 5억 위안 이상의 항목을 25개 모집하여 예정 투자액을 912.4 억 위안에 달하게 하였다. 이 중에서 본 대회에 상정된 8개 항목은 투자액이 653억 위안에 달하고 창춘 챠오양(朝阳区)구 정부는 구이저우(贵州)싱웨그룹(兴伟集团)과 협력해 200억 위안을 투자한 창춘, 챠오양, 다싱둥(大兴东)국제 문화 관광 항목, 창춘 루위안(绿园)구 정부는 중국위생산업기업관리협회(全国卫生产业企业管理协会) 의료시계분회 저장성(浙江省)분회 위원회와 협력해 100억 위안을 투자한 동북아대건강(大健康)산업기지 바이오 의약 산업 단지 항목 등을 포함한다.
 
수준이 높다. 4개 항목 중에 창춘(長春)6개 천억 급 산업에 적합한 항목은 12, 투자 금액은 193.01억 위안이다. 이 중 생물 및 의약 건강 산업 분야는 3개 항목, 투자 금액은 111.06 억 위안이고 신소재 산업 분야에서는 3개 항목, 예정 투자 금액은 16.15억 위안이다. 신에너지와 신에너지 자동차 업종은 2, 투자액은 21.3억 위안이고 현대 장비 제조업은 4개 부문, 투자 금액은 44.억 위안이다.
 
   
▲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 현장
영역이 넓다. 이번 항목은 지린(吉林)3대 지주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친환경 생태, 레저외 양생, 금융 투자 등 공공 플랫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창춘 난관구(南关区)는 서우강 그룹(首钢集团)과 협력해 10억 위안을 투자한 서우강동북산업진흥개발자금 항목, 창춘시 관광국과 우시링산(无锡灵山)문화관광그룹과 협력해 100억 위안을 투자한 관광 타운 항목 등을 포함한다.
 
유창룽(刘长龙) 창춘시 시장의 소개에 따라 더욱 우수한 기업들은 창춘에 투자를 늘리기 위해 창춘시는 가장 훌륭한 경제 발전을 노력하는 목표로 삼다. 행정 허가권을 대폭 줄이고 인터넷+정무 서비스개혁을 실시, 중대한 항목에서 지도자와 비서관들의 복무를 제공, 법률과 정책의 허용 범위 안에서 정책 혜택을 최대화 제공, 기업 부담 완화 등의 조치를 통해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최적화하며 서비스 효율을 높이고 공정한 시장 환경을 창출한다.
 
   
▲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 현장
 현재 창춘시는 등록 시장 주체가 60만가구를 돌파하면서 3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상반기 전체로는 실제 사용자금 893.6억 위안으로 동기보다 21.1%를 증가했다. 직접적으로 이용한 외자는 9.1억 위안으로 동기보다 24.6%를 증가했다.
 
"이들 데이터는 경영 환경 개선한 최적의 검증입니다." 유창룽(刘长龙) 창춘시 시장은 "향후 5년 동안, 창춘은 경제적으로 체급, 도시 에너지, 민생 개선, 사회적 정비와 생태문명 ‘5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세울 것이고 경제 발달, 문화 융성, 법치의 우수성, 기능의 완벽함, 생태의 최고, 인민의 행복 ‘6개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동북아 구역성 중심 도시로 만들을 것입니다"고 말했다.
 
   
▲ 2017년 제1차 창춘에 있는 외지 상회 연합대회 및 중국내외 기업가들이 ‘창춘으로 진출한다’는 항목 설명회 현장
 
<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편집]본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김서연 평론]영화 '청년경찰' 리뷰
2
재한중국동포교사협회, '9.10 교사절' 맞이 간담회 가져
3
디아스포라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사람들
4
‘2017 한·중 청소년 골든벨’ 참가자 모집
5
법무부, 고려인·중국동포 4세 국내체류 한시적 허용
6
[박남선 단평]재한동포문인들의 글쓰기 주제에 대한 약간의 사고
7
제5회 재외동포 사진전 19일~26일 광화문에서 개최
8
이민정책, 국가 주요 정책 논의 축제의 장에서 첫 조명
9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80여국 400여 한인회장 참석
10
주철기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중도하차’…후임은 미정
신문사소개구독문의광고후원회원/시민기자가입기사제보제안/제휴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0-824]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2동 1024-21 | 대표전화 : 02-836-1789 | FAX : 02-836-0789
등록번호 113-22-14710  |  대표이사 이동열 |  E-mail : pys048@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동열
Copyright © 2004 동북아신문.∥dbanews.com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