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서울=동북아신문]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회장 박성규), 사)CK여성위원회(회장 이미화) 등 동포단체들이 “사랑, 나눔, 상생” 정신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제1회 추석맞이 대축제를 오는 9월 16일 오후 1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를 제안하고 추진한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박성규 회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동포사회의 여러 단체들이 공동주최하고 서로 어울려서 함께 한국사회와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드는 초석을 쌓는 행사를 갖고자 한다”며 행사 개최 의미를 설명했다. (사)ck여성위원회 이미화 제3대 회장은 “이번 추석맞이 행사를 계기로 선배 회장님들의 뒤를 이어서 동포사회가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동참의지를 밝혔다.

공동주최 기관으로 참여하는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영등포지회, 더불어사랑나눔회는 이날 발대식도 겸할 예정이다.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는 기존 활동하는 한국단체로, 영등포 대림동에서 10년 동안 중국동포자율방범대에서 활동해온 남명자씨가 영등포지회장을 맡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남명자 씨는 “10여년 간 자율방범대 활동한 노하우로 한 발 더 나아가서 더욱 성숙되고 더욱 발전되는 지역범죄예방, 퇴치, 교육을 통하여 내일의 영등포를 꿈꿔 본다”면서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영등포지회장으로 16일 추석맞이 행사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더불어사랑나눔회 역시 행정 법률 분야에서 활동하는 중국동포들이 결성한 모임으로 16일 행사 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임할 계획이다. 더불어사랑나눔회 최혜화 회장은 “다년간 행정사 및 법률사무소에 다니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중국동포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하여 한국정착에 필요한 법률지식, 체류 등에 관한 지식을 회원들과 함께 필요한 곳에 언제나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9월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첫 번째로 열리게 되는 “사랑, 나눔, 상생” 중국동포단체 연합 추석맞이 대축제는 선언적 의미를 담고 있다. 박성규 회장은 “동포단체들도 앞으로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첫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동포단체들의 뜻을 모으고 한국사회와 소통하고 화합하는 추석맞이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게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해 말했다. (동포세계신문)

▲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회장 박성규)가 지난 5월 30일 제1회 지역어르신 간담회를 개최했다. (왼쪽 박성규 회장, 오른쪽 사무국장 권명옥)

<사랑, 나눔, 상생> 중국동포단체 연합 제1회 추석맞이 대축제 행사 안내 
 
○ 일시: 2018.09.16(일요일). 오후 1:30-4:30
○ 장소: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주최: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사)ck여성위원회,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영등포지회, 더불어사랑나눔회
○ 후원: ㈜신용국제여행사, ㈜북경옌징맥주 서울사무소, 서남권글로벌센터, 중국동포지원센터, (재)세계합기원재단, (사)실전도국제연맹, (사)다문화가족지원연합회, ㈜가민통신, ㈜조이텔통신, 전국동포산업재해인협회, 법률사무소 친, 동포전문보험 한마음종합금융센터. 백제홍삼주식회사 삼대인(면세점)
○ 협력 언론사:  동북아신문, 한중포커스신문, 동포세계신문, 흑룡강신문, 영등포마을신문, kns방송, 내외인터넷신문, 뉴스프리존,
 
○ 문의전화: 02-833-9110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