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숙자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다
[서울=동북아신문]'제2차 한민족 재한동포 위민 경로잔치'대회가 지난 8일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런던 웨딩프라자에서 열렸다.

금번 대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해에 발족과 개최된 것으로 과거 독립운동을 하였던 후손과 중국 연변과 러시아 하얼빈 등 고려인 후세들이 참여하였다. 본대회는 (사)재한동포총연합회의 김숙자 이사장과 나비효과재단 이홍석 이사장이 공동 주관하였는데, 제1대 대회장으로 임덕규가 추대되었다. 그는 80년도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던 중에도 재외동포와 이주민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한민족의 효친사상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하였었다.

나비효자재단의 이홍석사장이 인사말을 하다  
나비효자재단의 이홍석사장과 재한동포총연합회 김숙자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해외동포들의 우수한 기질과 한민족의 융성발전을 이끌어왔다"고 동포들의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장차 세계를 응비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지성학적 위치에서 힘을 함께 하여 대한민국이 선진인류복지 국가로 발돋움 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회에서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이영호 센터장과 중국동포연합중앙회 김성학회장이 축사를 하였다.

장수노인상을 받은 노인들

 

 

 

 

 

본 제2차 한민족재한동포위민 경로대회에서 장수노인상에 강금순(93세),이구(92세),김봉금(95세) , 효자효부상에 양금화, 김은식, 황기범, 허영일, 김영애가 수상을 하고, 한국인 리더상에 이영호(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장), 차성자(런던웨딩프라자 대표) , 임덕규(월간 디프로머시 회장), 강성문(성로한의 아카데미 원장), 한민족 동포리더상에 경제사업분과 – 전정훈 (재한동포총연합회 사무총장), 문화예술 분과_ 아이수(한국 고고장구진흥원 관악지부원장), 다문화분과 _ 양덕자(재한동포총연합회 금천구 지회장), 복지분과 _박성규 (귀한동포총연합회 회장), 한민족동포 우수 노인상_조명자(구로구 무지개경로당 회장) 등이 수상하였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