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주를 뒤흔든 중국동포 여 장사 심영희

▲ 재미 중국동포 심영희 챔치언
세계여자격투기참피언 획득자 중국동포 심영희(42세) 축하모임이 4월30일(월) 7시에 미국 로스앤젤스의 가든 스윗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그를 세계여자격투기 참피언에 오르도록 물심양면에서 도움을 준 L, A 각 태권도장의 책임자들과 후원자들, 그리고 중국동포 등 100여명이 모여 열렬한 축하의 장을 마련하였다.
심씨는 지난 3월22일 멕시코씨티에서 열린 세계프로격투기대회(WPMA)에서 그보다 웅장한 체격인 이사벨 마르티네즈 남미의 강한 격투상대와 맞붙었다. 격투기는 말 그대로 종합 격투무예로서 조금치의 사정도 없이 상대를 차고, 박고, 넘기고, 깔아뭉개는 등 보기만 해도 아찔한 무예 대결이다. 피를 말리는 몇 차례의 대결을 걸쳐 끝내 심여사는 상대인 남미 여 강호를 누르고 KO승을 얻으므로 세계여자 챔피언 자리에 등극했었다.
연변출신 중국동포인 심여사는 쿵푸 5단, 검술 5단, 합기도 5단 등 총 15단 무도인으로 지난 18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LA를 찾았을 때 밀착 경호를 맡기도 했으며 그전에 미 대통령상을 받기도한 자랑스러운 조선족 인물이다.
그는 현재 로스앤젤스 한인 타운 피코 불러바드에서 ‘영스 마샬 스쿨’(중국동포가 최초로 꾸린 무술학교)의 차리고 관장으로 일보며 무료강습반을 차리는 등 후대양성에 힘 다하고 있다.    
▲ 중국동포기독연합회에서 화환과 함께 참피언 심영희 사진을 박은 상패를 증정. 

그는 한 보통 조선족 부녀이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인물이다. 그는 전번에도 불리워 나갔다. “어제 방금 한국대통령 후보 박근해 씨의 L. A방문을 앞두고 경호원을 맡아 달라는 부탁을 받고 나갔지요”라며 평아하게 대꾸한다. 이처럼 로스앤젤스에서 한인들의 이목을 집중하는 큰일이지만 그는 오히려 흥분함이 없이 평온하며 담담한 백두기질의 소유자였다.
그는 중국에서 벌써 유능 무도인의 싹수를 보이면서 그 후 한국에가 고수들한테서도 집중훈련 받으면서 합기도 능수로서의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미국 대통령상까지 받아 안으므로 아메리카드림을 안은 중국동포들의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지난번 중국 동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설날을 축하하며 서로의 ‘아메리칸 드림’을 나누는 자리에서 심 사범은 표현은 모인사람의 혀를 두르게 했다. 그녀는 계란 두 판 위에 두발로 가뿐하게 올라서서 만세를 부르는 차력시범을 선보여 장내를 떠나갈 듯한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그녀는 운기법을 이용하여 몸 전체의 힘과 기를 한곳에 모아 괴력의 힘으로 몸을 구름처럼 가볍게 날렸던 것이다. 이날 심씨는 동포들의 환영에 감격하여 “공간이 협소하여 검술시범은 어렵고하여 오늘 간단히 계란판 위에 올라서 만세를 외치는 것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일궈 가는 조선족 동포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었습니다”라며 그는 이국땅에서 자기의 동포들과 함께하는 사랑으로 마음을 역기 표현에 담아 신금을 울렸던 것이다.  
▲ 심연희 강단에서 답례

무술 총15단인 심씨가 쿵푸를 시작하게 된 것은 무술인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한다.  1964년 중국길림성 연길시에서 태여 난 그녀, 무술인 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8살 어린나이 때부터 무술에 심취했었다. 고교시절에는 야구선수로 활동했으며 연변대학 재학시절에는 육상선수로 여러 운동대회 메달을 휩쓸었다. 골프는 배운지 1년 만에 싱글을 기록하는 등 무술은 물론 스포츠 방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동하던 중 지난 99년 ‘아메리칸 드림’을 가슴에 안고 22살 젊은 나이에 고향인 중국을 떠나 한국을 거쳐 지금은 LA에 정착한 심영희, 어느덧 42세의 부인이 되었으나 세계적인 무술인이 되겠다는 꿈은 한 번도 버린 적이 없다. 심씨는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조선족 동포들에게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이뤄가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하군한다.

▲ 중국동포들이 축하의 화환을 전하고 기념사진.

미국에 건너온 후 그는 곳곳을 돌아다니며 각종 무술시범과 차력시범을 선보여 환영을 받고 있는데 특히 그의 괴력 시범은 사람들을 놀래게 하군 했다. 한번은 중형 승용차의 커다란 바퀴가 그녀의 배위로 서서히 굴러간다. 보는 사람들이 입을 딱 벌리고 손에 땀을 쥐고 숨을 죽인다. 드디어 육중한 차바퀴가 굴러가도 끄떡없는 그녀를 보고 그때야 관중은 환성을 터뜨린다. 몸 전체의 힘과 기를 배에 집중시켜 무거운 차를 배위로 굴러가 넘어도 차의 무게보다도 배의 힘이 더 커 그녀는 끄떡없이 견대 내는 것이었다.
그는 현재 40대 아줌마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정력과 힘을 내품는 합기도의 달인이 되었다. 여기 아메리카 합중국 서부 땅 로스앤젤스에서 그는 오늘도 세계 무술의 새로운 경지에 오르기 위하여 땀과 정력을 쏟아 가며 훈련을 다그치고 있다.  
▲ 세계여자격투기참피언 획득자 심영희 축하모임 회장.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