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4월13일부터 재입국대상 동포(체류자격 : H-2-A)들은 출국 후 하이코리아에서 방문예약한 경우에 한하여 방문취업 사증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2009년4월17일 현재 금년도 9월 중순까지 방문예약 신청이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브로커들이 아직 방문예약을 하지 않은 동포들을 대상으로 1~2개월 내에 방문예약을 해주는 조건으로 거액의 금품을 요구한다는 제보가 입수되고 있습니다.

방문취업 사증 방문예약 전산시스템은 중복예약이나 한번 예약한 경우 취소할 수 없도록 하는 등 인위적 개입의 여지가 없음을 알려드리니, 대상 동포들은 브로커들에게 현혹되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법무부에서는 재입국대상 동포들에게 아래 안내문을 개별적으로 우편통지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재입국대상자의 사증신청 절차 안내

▪ 귀하는 방문취업 자격 간주자로(H-2-A)로서 완전출국 후 재입국을 희망할 경우 5년간 유효한 새로운 방문취업 사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취업 사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출국한 이후에 하이코리아(www.hikorea.go.kr)를 통해 방문 사전예약한 다음 “방문예약 접수증”을 재외공관에 제출하여야만 사증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방문 사전예약 방법 등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하이코리아 공지사항(41번)을 참고하시고, 체류기간 만료일 전에 반드시 출국 후 재입국하여 장기간의 체류 및 취업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