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이하여 재외동포포럼에서 다음과 같이 답사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첨가를 부탁드리며 선생님들에게 좋은 이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여행은 몇 가지 점에서 특색이 있습니다. 첫째는 연해주 우즈리스크에 있는 이민 140주년 기념관의 개관식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이민 140주년 기념관은 러시아로 이주한 기념관뿐만이 아니라 세계에 분산된 모든 재외동포의 기념관입니다. 한국 이민의 시작한 곳의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는 것이 됩니다. 둘째, 연해주의 블라디보스토크는 2012년 APEC 장소로 지정된 곳입니다. 따라서 이곳 도시 정비 사업에 한국 기업인들도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한국 기업 진출이나 재외동포 기업인들의 진출의 기회를 탐지하시는 데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배려에서 국내외 많은 분들이 이번 답사여행에 참가하시기를 권합니다. 여행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 시; 10월 30일 ~ 11월 2일 (3박 4일)

10월 30일 서울 출발 (항공편)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 우즈리스크 도착

31일 오전 - 우즈리스크 일대 고려인 농장 시찰

오후 - 기념관에서 세미나 (4명의 자제 발표)

11월 1일 오전 - 기념관서 개관 행사

오후 - 우즈리스크 일대 고려인 정착촌 견학

11월 2일 오전 - 블라디보스토크 일대 관광 시찰

오후 - 블라디보스토크 출발 서울 도착

항공료; 130만원

선박 이용 시 90만원 (위 계획에서 2일을 추가함)

비 자; 비자 관계로 미리 연락하여 주시고 여행사에서 일괄 비자를 받게 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따라서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에서 오실 동포 분들은 거주 국에서 비자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연락 및 신청하실 곳 ; 동북아평화연대 1688-7050 팩스 02)719-5933

신청은 동북아 평화연대에서 일괄적으로 받습니다. 위 동북아 평화연대로 연락 주세요.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