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증신청‧발급시스템(HuNet KOREA)이란?

○ 해외 우수 인재와 기업정보를 매칭하여 고용계약 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쉽게 글로벌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사증신청 및 발급시스템(www.visa.go.kr)을 말합니다.

온라인 사증신청‧발급시스템(HuNet KOREA)을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은?

○ 국내 기업체 등에 취업하고자 사증추천인의 추천을 받은 전문외국인력(체류자격 E-1~E-5, E-7 해당자)

※ 사증추천인 이란?

재외공관의 장, KOTRA에서 추천한 자 중 법무부장관이 지정한 자로 해외 우수인재를 발굴․검증하여 재외공관의 장에게 사증발급 추천을 할 수 있는 자

○ 국내에서 사업자등록을 마친 사업자(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모두 해당)로 전문외국인력(E-1~E-5, E-7)을 고용하고자 하는 자

HuNet KOREA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은?

○ 전문외국인력과 국내 사업자 모두 www.visa.go.kr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국내 사업자가 회원가입 시 제출하는 서류는 1.사업자등록증, 2.재직증명서․위임장(대표가 관련업무 담당시 대표자의 신분증 만 제출)입니다.

HuNet KOREA를 이용 시 혜택은?

○ HuNet KOREA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온라인으로 365일, 24시간, 세계 어디서나 대한민국 사증(사증발급인정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국내 사업자는 HuNet KOREA를 통해 사증추천인이 검증해 놓은 해외 인재 pool을 맞춤형으로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동북아신문(www.dba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