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하반기에 치르는 제19회 실무한국어시험 인터넷등록을 6월 21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국교육평가원이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면서 중국국가 교육부 고시중심의 홈페이지(http://www.etest.edu.cn/)에서 확인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 법무부는 명년부터는  현행 한국어시험(B-TOPIK) 활용하지 않고 기존의 한국어시험 합격자중에서 전산추첨으로 선발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다만 그간 시험을 준비한 동포들에 대한 신뢰보호차원에서 2010년 하반기에는 현행 한국어시험을 활용, 전산추첨 대상자 선발한다고 밝혔다.

또 시험에 합격한 전산추첨 대기자 적체 등을 고려하여 무시험에 의한 전산추첨 신청서는 2012년 이후부터 접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기존의 한국어시험 합격자와 신규 무시험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산 추첨한다고 밝혔다.

한편 심양한국총령사관은 현재 시행중인 무연고동포 비추첨자 대상 복수사증을 발급받아 한국에 입국하여 취업 또는 불법체류를 하는 경우 이후 방문취업사증 발급이 제한될것임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법무부는 중국동포의 무시험 신청자 접수에 관한 세부방식 및 절차는 신청서접수 관련 전산프로그램 개발후 추후 공지한다고 밝혔다. 길림신문/

[저작권자(c) 동북아신문(www.dba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단, 공익 목적 출처 명시시 복제 허용.]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