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아트플라워 학원의 독특한 지도성과

[서울=동북아신문](사)재외동포기술연수지원단 지정학원인, 영등포구 문례동에 위치한 이화아트플라워 학원(원장 원유성www.ewhaflower.co.kr)은 지난 12월 3일 화훼장식기능사과정을 졸업한 중국동포 기술교육생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화훼작품전시 겸, 졸업 기념식을 가졌다.

중국에서 기술교육생으로 입국하여 6개월간 토‧일 시간을 이용해서 열심히 배우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생계로 바삐 뛰어온 이들의 작품들에는, 생활에 대한 그들만의 남다른 열정과 애착, 독특한 미학이 보여지고 있으며 성공에 대한 희열이 느껴진다.

작품명 : 우리는 하나

 1. 작품명 : 우리는 하나

작 가 : 문정옥 도움 : 최설향

재료 : 말채 라탄볼 색철사 서양란 털실 튜브글라스

작품설명: 말채를 자바라 형태로 세심하게 엮어서 울타리 보양으로 세우고 크기가 다른 볼을 달아 인류의 모든 사람을 표현 했습니다. 국적이 큰 의미가 없는 앞으로의 인류는 한 가족임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작품명 불사조처럼

2. 작품명 : 불사조처럼

작 가 : 손은춘

재료 : 풍선 석고붕대 쥬트 접착제 생화

작품설명 : 알에서 태어난 불사조(phoenix)를 형상화한 작품. 큰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 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고향으로 돌아가 꽃으로 행복한 플로리스트가 되시길 빕니다. 파이팅~~!!

작품명 우주

3. 작품명 : 우 주

작 가 : 강옥실 도움: 김순금 손향옥

재료: 빈상자 털실 접착제 볼폼

작품설명 :동양에서는 색을 우주로 보고 그 안에 만물을 담습니다.

오방정색이라고도 하며, 황(黃), 청(靑), 백(白), 적(赤), 흑(黑)의 5가지 색을 말한다. 음과 양의 기운이 생겨나 하늘과 땅이 되고 다시 음양의 두 기운이 목(木)ㆍ화(火)ㆍ토(土)ㆍ금(金)ㆍ수(水)의 오행을 생성하였다는 음양오행사상을 기초로 합니다. 행에는 오색이 따르고 방위가 따르는데, 중앙과 사방을 기본으로 삼아 황은 중앙, 청은 동, 백은 서, 적은 남, 흑은 북을 뜻합니다.

작품명 볼부케

4. 작품명 : 볼부케

작 가 : 김계화 도움 : 김연희

재료 : 오브재 볼폼 리본 철사 생화

작품설명 : 화동부케나 애프터부케로 사용 되는 볼부케입니다. 체구가 작거나 귀여운 신부라면 어울릴만한 웨딩 부케입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지겠죠?

작품명 가을사랑

5. 작품명 : 가을사랑

작 가 : 이철매 도움 : 고미자

작품설명 : 보드판을 은행잎 모양으로 재단하여 그 위에 접착제로 은행잎을 빼곡하게 붙여 프레임을 만들어 고정하고 꽃으로 장식한 작품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과 역경을 이겨낸 바탕위에 큰 사랑과 행복을 얻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져 있습니다.

 

작품명 색상환

 

6. 작품명 : 색상환

작 가 : 이춘실 도움 : 김해선 김순숙

재료 : 화기 양초 생

작품설명 : 멘셀 색체계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을 포함하여 일본과 가장 많은 나라에서 국가표준 현색계 체계로 사용 하고 있는 색상환을 화기에 꽃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초를 꽂아서 파티에도 잘 활용 할 수 있다.

작품명 접시정원

7. 작품명 : 접시정원

작 가 : 임명희 도움 : 김인숙 한정화

재료 : 삼발이 화기 상토 마사 돌 화산석

작품설명 : 접시정원(Dish garden)은 물구멍이 없는 화기에 식물을 식재하는 방법으로 정원을 축소해 놓은 듯한 분위기입니다. 작은 뜰에서 자연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작품명 X-max

8. 작품명 : X-max

작 가 : 허태옥 도움 : 이미화, 김순월

재료: 삼지목 화기 프로랄폼 전구 조화

작품설명 : 종교를 떠나 온 인류의 축제로 즐길수 있는 성탄절, 온 인류가 기쁨을 같이하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기존의 트리를 벗어나 새롭게 시도해 보았고 조형 형태의 작품이다.

 

[저작권자(c) 평화와 희망을 만들어가는 동북아신문(www.dba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