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엄마들의 어린시절에는 자동차도 적었고 황사,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피해가 많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환경요인들은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대단히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공해, 황사, 미세먼지등과 접촉한 피부상태로 세안을 하지 않은 채 잠을 자는 것입니다.
화장은 하는것 보다 지우는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은 수없이 들었을 겁니다.
피부가 나빠지는 원인은 화장을 해서 나빠지는 것보다 올바른 세안을 하지 않는것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피부에서 나오는 피지와 외부의 먼지등이 만나 모공을 막고 있기 때문에 피부는 숨이 막힙니다.
우리의 코를 막으면 곧 숨이 넘어갈 정도로 답답하듯이 피부도 답답하여 뾰루지, 여드름 등으로 표현을 하는것입니다.

화장을 하거나 안하거나 숨막히는 피부를 위해 할 수있는 일은 바로 꼼꼼하게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피부관리의 제일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올바른 세안법을 알려드립니다.

10대들이 화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색조 화장을 지우는 법도 알려드립니다.
올바른 세안법을 익혀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세안법

1. 손을 깨끗하게 닦는다.
2. 미온수로 세안한다.
3. 클렌징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거품이 나게 비빈다.
4. 눈을 제외한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5.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 하듯 돌려 준다.
6. 눈 아래는 특별히 부드럽게 세안한다.
7. 목은 아래에서 위로, 입가는 나선형을 그리며 왕복한다.
8. 전체 세안시간은 1~2분으로 짧게 한다.
9. 거품이 남아있지 않게 물로 20회 이상 깨끗하게 씻어준다.
10. 모공축소와 탄력을 위해 찬물로 2~3회 더 헹군다.
11. 세안 후 타올로 물을 닦아내지 말고 물을 두드려 흡수시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12. 물기가 조금 남아 있을때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한다.

 
색조화장 지우는 법

아이 메이크업
1. 화장솜 4장을 준비한다.(마스카라를 짙게 한것이 아니라면 화장솜 한 장을 반으로 잘라서사용해도 된다.)
2. 먼저 한 쪽 속눈썹 아래에 화장솜을 한 장대고 다른 한 장은 아이전용 리무버를 충분히 묻힌다.
3. 아이전용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을 마스카라를 한 속눈썹에 대고 천천히 아래로 닦아낸다.
4. 면봉에 아이전용 리무버를 묻혀 속눈썹 뿌리 부분에 덜 닦여진 마스카라와 점막에 그린 아이라인을 조심스레 닦아낸다.

립 메이크업
1. 화장솜에 립 전용 리무버를 묻힌다.
2. 입술에 대고 결대로 닦아낸다.

베이스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또는 클렌징 로션으로 1차 클렌징 한 후, 폼클렌져로 2중 세안을 한다.

(주의사항)
세안을 할때는 손에 힘을 주지않은 상태에서 살살 닦아낸다. 강한 세안 손동작은 피부를 상하게 한다.

 
세안 후 피부보습을 위해 기초화장품인 스킨과 로션을 반드시 발라 주어야 합니다.

[Q&A]
Q. 알갱이가 있는 고체 클렌징 폼을 사용하면 액체 클렌징 폼보다 효과가 더 좋을까요?
A. 경우에 따라서는 그럴수도 있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건조한 경우에는 피부에 또 다른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피부도 알갱이를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Q. 중학생 인데요. 기초화장할때 꼭 스킨--로션--세럼--아이크림등 여러가지를 발라야 하나요?
A. 중학생 이라면 충분히 피부가 건강하고 촉촉하기 때문에 세럼과 아이크림을 반드시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스킨--로션--자외서차단제만 발라도 됩니다.
피부가 많이 건조하면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 수분 크림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 고지원 프로필

1991년 10월 11일 출생. 천칭자리. 대학에서 프랑스어를 전공. 17세에 토론토 국제 캠프에 참가하여 세계 각국의 다양한 10대 화장을 접하면서 뷰티에 눈을 떴으며 그 후 파리, 도쿄, 뉴욕 등을 여행하면서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세계패션을 선도할 패션마케팅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또한 향수에도 조예가 깊어 우리나라 최초 향수 전문학원 에서 기초조향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