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동북아신문은 2016년 10월 1일부터 2017년 2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설원문학상' 작품 공모를 개시한다.  

공모대상은 중국동포(조선족), 한국인, 다문화인 등이며, 쟝르는 시, 수필(문학성 칼럼 포함), 단편소설(2만자 이내)이다. 어종은 한글이며, 작품의 내용은 제한이 없다.

편폭이 긴 수필과 소설은 인터넷동북아신문을 통해 발표를 하며, 3000천자 이내의 글은 선택해서 종이 동북아신문을 통해 발표를 한다.

이번 공모는 ㈜가인글로벌(대표 이용섭)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중국 도라지잡지사와 재한동포문인협회의 협찬과 주관 하에 진행한다.

작품은 장르 별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설정하고, 소정의 상금 또는 상품을 시상한다.(한국인 수상자에게는 '동북아신문 백두산문학상', 중국조선족 및 해외 동포 수장자에게는 '동북아신문 한라산문학상'을 시상한다.)   

작품들은 책으로 묶어 '동포문학 5호' 제호를 달고 '도서출판 바닷바람'에서 공식 출판한다.
원고는 메일로 접수 받는다.
메일 주소 : wx819@hanmail.net,
연락번호 : 02)836-1789

부록: ㈜가인글로벌(대표 이용섭)은 설원주의 한국독점 공급회사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국동포사회의 대표기업이다. 최근에는 고품질 식품과 양고기 등 다양한 제품수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매년 동포사회에 대한 후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특히 추석에 여의도공원에서 진행하는 '중국동포민속문화대축제' 를 3년 연속 후원하면서 동포사회의 신뢰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