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 전국한국국적중국동포총연합회와 더불어민주당중앙다문화위원회 및 광주화성영화텔레비죤유한회사에서 함께 주최하고 한국 신화보사와 세계교민보가 함께 주관한 '제3회 한국국적 중국동포 전국대표대회'가 지난 4월 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성대히 거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전인천시 시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해외동포위원회 위원장이며 전민주당대표 강신룡, 세계한상총연합회 사무총장 양창영(杨昶荣) 및 여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이번 대표대회에 출석하였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명권 전국한국국적중국동포총연합회회장에게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임명장을 발급하였다.

추미애 대표는 발언에서 다년간 한중 양국 민간문화예술교류와 민간 상업과 무역의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중국동포들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임명식도 거행하였는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조명권과 강복성을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임명장을 발급하였다. 또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장 강신룡은 더불어민주당을 대표하여 조명권을 중국동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김성복을 부위원장으로 임명하였다. 

이날 행사 사회는 박려나, 이자예 조명권 등이 보았는데, 약 1000여 명의 중국동포 단체장과 대표 및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