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국신문주간(한국어판)/ 동북아신문]지린성 당위서기 바인초우루(巴音朝鲁)는 말했다. 미래 5년간은 지린성이 변신과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전면적인 소강(小康)을 이루기 위해 승부수를 던지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지린성을 건설하는 관건적인 시기로서 착실하게 지린 특색이 있는 진흥발전 새 길을 걷게 된다.

▲ 지린성 당위서기 바인초루

변신과 업그레이드는 주요공략방향

안정된 가운데서 진보를 추구하는 일의 전체 기조를 꽉 틀어쥐고, 변신과 업그레이드를 금후 한 시기 동안 사회발전의 주요임무로 삼아야 한다. 지린 특색 우세를 발휘하는 것을 더 중시해야 하고, 체제기제 창의성을 더 중시해야 하고 구조의 최적화 업그레이드를 더 중시해야 하고, 질적 효익을 더 중시해야 하고, 개방적으로 이끄는 것과 창의적으로 시동을 거는 것을 더 중시해야 하고, 경제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더 중시해야 한다. 변신과 업그레이드를 주요 선율로 시대발전에서의 가장 강한 음조를 내야 한다.

전면적인 소강(小康)은 역사적인 사명

  2020년 지린성과 전국각지는 정해진 시기에 맞춰 전면적으로 쇼캉사회를 건설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소강사회를 “건설해 내는” 핵심은 “전면적”에 있다. 경제발전지표에서 쇼캉 표준에 이르러야 하는 외에 정치, 문화, 사회, 생태문명건설 등 지표에서 모두 표준에 이르러야 한다. 지린성에서 일부 발전지표는 전국평균수준을 넘어섰는데 그러나 일부 지표는 여전히 “걸림돌”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소강의 표준에 달하게 된다. 발전을 첫 번째 임무로 단단하게 틀어쥐고 민생을 첫 번째 책임으로 하여 확고부동하고 흔들림이 없이 전면적으로 소강사회의 목표를 향해 매진하여 소강표준이 전 지역, 전 영역, 전 인구에게 적용되게 해야 하고, 어느 빈곤 지구든, 어느 빈곤 군중이든 뒤떨어지게 해서는 안 되며 견결하게 전면적으로 소강이 전쟁에서 최종적인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것은 분투목표이다
  
  전면적으로 소강사회를 건설하는 기초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것”실현한다는 것은 인민을 중심으로 사상을 발전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복지를 증진하고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일의 근본적인 출발점과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진일보로 발전의 품질을 높이고 경제가 더 번영하고, 시장이 더 활력이 넘치고, 인민이 더 부유해지는 것을 말하며; 사회공평정의를 중시하고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을 수호하고 인민들의 생활이 더 존엄이 있게 하는 것을 말하고; 생태적인 우세를 나타내어 산이 푸르고 물이 맑은 자연생태를 조성함으로써 지린의 하늘이 더 푸르고 산이 더 푸르고 물이 더 맑고 공기가 더 깨끗하고 환경이 더 우아하여 지린사람들이 자부심이 넘치고 지역 밖의 사람이 더 동경하게 하도록 하는 것을 말하고; 도시와 농촌을 총괄적으로 발전시키고, 도시와 농촌이 서로 보충하고 서로 융합하고 서로 발전을 촉진하고, 도시건설이 더 환상적이고, 농촌이 향수를 머무르게 하게 하는 것을 말하며; 민생에 관심을 돌리고 사람들의 생활이 더 편안하고 건강하고, 일 처리가 더 편리하고 마음에 들며, 일에 더 분발하고 즐겁고, 전 사회에 따뜻함과 조화로움과 사랑의 마음이 넘치게 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미래 5년 구체적인 분투목표

  ●경제운행 질과 효익이 선명하게 제고되었다
GDP증가속도가 전국의 평균수준을 넘어섰고 주요경제지표실무가 진보를 이루었고, 실체경제가 진흥 발전하였고, 창조성이 발전을 이끄는 동력이 되었고, 집약식, 내포식 발전특징이 더 두드러졌으며 경제종합실력과 경쟁력도 진일보로 강화되었다.

  ●산업구조최적화가 선명하게 제고되다
  자동차, 석유화학, 농산품가공의 지탱작용이 더 선명해졌고, 장비제조, 의학건강, 여행이 새로운 지주산업으로 되었으며, 건축, 광전정보, 원격탐지 위성등 우세산업을 더 크게 더 강하게 하였고, 새 에너지, 새 재료 등 전략성 신흥산업이 줄기차게 발전하였다. 

  ●역발전질이 선명하게 제고되었다
  중국 동서 “3대 영역”에서 더 조화로운 발전을 이룩하였고, 신형 도시 진화와 도시 농촌 발전의 일체화를 견실하게 추진시켰고, 환경복원과 생태복원에서 중대한 돌파를 거두었고 녹색경제가 전 성 발전의 바탕색이 되었다. 

  ●개혁개방의 효과가 선명하게 제고되었다
  중요한 영역과 관건적인 일환의 개혁에서 돌파적인 진전을 이루었고 공급측면에서의 구조성 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하였고, 국제국내합작이 진일보로 확장되었고 개방형 경제 신체제와 전 방위 적인 개방의 새로운 개혁구조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사회문명 정도가 선명하게 높아졌다
  “법치지린”,“평안지린”건설이 깊이 있게 추진되었고, 공공문화서비스 체계도 기본적으로 형성이 되었으며 신용체계가 더욱 완전하게 되었고, 사회통치능력의 현대화 수준이 부단히 제고되었다. 

  ●인민들의 생활수준이 선명하게 제고되었다
  현행표준아래에서 농촌 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탈출하였고 도시와 주민들의 수입증가와 경제발전이 기본적으로 진행속도를 맞추었고, 취업이 더욱 충분하고, 기본적인 공공서비스수준이 대폭으로 제고되어 인민군중들의 획득감과 행복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