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초의 한.중 연합학교 개교
상해시 민반 진화중학에 한국유학생을 위한 교육기관 <한.중 연합 진화중고등학교> 가 세워져 많은 이들의 관심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부분의 중국 조기유학기관이 중국 현지학교, 중국학생 위주의 커리큘럼에 한국학생이 위탁되는 국제부 방식으로 운영되는 현실에 비춰, 중국 최초로 설립된 한.중연합 진화중고등학교 는중국과 한국 1:1 연합으로 중국학교와 별도의 한국인이 운영하는 독립적인 조직과 커리큘럼으로 중국과 한국 교육의 장점과 필요를 교합한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많은 학부모와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 학교의 한국 대표 이은식 이사장은 이미 중국 조기유학의 명문으로 자리매김한 천진 외곽의 진화국제학교 재단이사장으로 그의 창조적 지도력은 현지 중국인으로부터 콜럼부스적 지도자 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정평이 나있다.



교사: 학생 비율 1:5명의 세밀한 레벨 수업


푸퉈취 푸핑루 완리성에 위치한 한.중연합 상해진화중고등학교 는 이은식 이사장이 경영하는 진화국제학교 의 교육시스템과 생활지도의 성공적 운영 노하우가 그대로 접목된다. 그동안 조기 유학 문제로 어려움을 겪은 많은 학부모와 유학생들에게 이 시스템은 새로운 진로선택의 대안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을것으로 보인다.


이 학교의 교육적 특색은 원어민 교사에 의한 철저한 레벨식 수업운영에 있다. 중국어6단계, 영어 5단계의 세밀한 단계별, 수준별 맞춤수업으로 중, 고등부 분리, 레벨 이동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사 대 학생 비율 1:5명의 획기적이고 체계적인 학슴과 철저한 생활 관리 시스템은 학생들의 학습적 효과나 학업성취도에 있어서도 만족을 얻게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개발에 주안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교육 효과가 클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기초학문이나 교양과목은 한국학생이 알아야 될 필수적인 교과목만 가르치게 된다. 이런 교육 시스템은 청소년기의 조기 유학에서 놓칠 수밖에 없었던 국제부 운영과는 확연한 차별을 두고 있는 특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세계화를 선도하는 국제인 양성
또한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와 강인한 정신력을 키워 합리적인 사고를 통한 <세계화를 선도하는 국제인 양성> 이라는 교육 목표에 맞춰 규칙적인 운동과 철저한 생활 관리뿐만 아니라 국제적 감각을 위한 다양한 예술 활동이 정규수업시간을 통해 진행되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은 공동체 교육에서의 지식과 생활 그리고 예술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자치 활동으로 교육적인 효과에 큰 기대가 예상되고 있다.


이곳 진화중학은 교내외 시설적인 면에 있어서도 현대적이다. 교내는 학사동, 식당, 체육관, 학생숙사, 교사숙사, 강당, 과학실, 무용실, 인조잔디 축구장, 트랙경기장, 도서관, 예술센터, 방송센터, 멀티미디어실, 컴퓨터실, 3개의 어학실, 각종 전용 교실이 있고 교외 시설로 강소성에 위치한 연수원은, 수련회및 특별 강좌를 개최할수 있는 장소 일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중국이 넓은 만큼 지역적으로 볼때 경제나 문화 그리고 교육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다.
하지만 상해는 세계 어느곳 이상으로 좋은 환격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따라서, 21세기 주역인 청소년들이 중국을 중심으로 세계의 많은 것을 한꺼번에 얻을수 있는 이 곳에서 중국유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한.중연합 상해 진화중고등학교> 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된다.



교육목표
세계화된 지성적 선도자 양성
1. 우리 문화와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창조력 함양
2. 바른 인성교육에 의한 가치관 확립
3. 21c 지식 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지도자 양성교육
4. 정서 함양과 창의력 신장을 위한 특기 적성교육



생활 관리 목표
합리적 사고와 적극적 실천의지 배양
1.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인성 개발
2. 열린 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어울림
3. 스스로 행동하고 더불어 사는 삶의 자세



학습 관리 목표
균형 잡힌 국제 감각 배양
1. 세계화된 사고와 지식 습득
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체득
3. 살아있는 외국어 교육
4. 체험 중심의 인성 교육
5.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의 교육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