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중국 제1회동북3성인터넷출판절의 중요조성부분의 하나인 2006《제1회연변인터넷출판절》이 연길중관빌딩에서 성황리에 개막되였다.

교류와 합작을 증진하고 연변주의 인터넷출판의 협동발전을 실현하며, 인터넷출판도덕을 널리 선전하고 인터넷출판활동을 규범화하여 건강하고 조화로운 인터넷환경을 만들며, 인터넷출판사업을 번영시켜 연변경제와 각항사회사업발전을 위해 복무시키며, 청소년록색인터넷행동을 실시하여 청소년인터넷문화건설을 가강하는것을 종지로 한 이번 인터넷출판절의 활동주제는 《공동히 인터넷출판의 건강한 새 천지를 구축하자》이다.

개막식에서 연변주 김기호부주장은 인터넷출판의 발전은 연변주의 신문출판사업에 새로운 발전공간을 제공했다고 하면서 감독관리대오건설을 다그치고 인터넷출판공작기제를 건설하여 법에 따라 네트워크월권행위와 비법복제행위를  타격하며 연변주의 인터넷출판공작의 규범운행을 확보할것을 희망하였다.

성, 주 유관부문의 책임자들이 개막식 기념테프를 끊고 김기호부주장이 이번 활동의 주사이트인 http://www.ybnews.cn 의 접속버튼을 눌러 사이트를 가동시켰다.

개막식에 이어 이번 활동의 주요조성부분인 《문명하게 인터넷에 오르기 만인 서명활동》이 있었으며 개막식에 참가한 책임자들과 래빈들이 중관빌딩2층의 IT전시구역을 참관하였다.

연변주당위 선전부, 연변주정부판공실, 주신문출판국, 주정보산업국에서 기획하고 연변조간신문과 연길중관빌딩에서 주최하는 이번 인터넷출판절은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달간 연변주내 각 현시들의 부동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게 된다.

 


                                 


길림신문/김태국  김성걸 기자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