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망여행사-민간외교tv(김선녀 사장님 유튜브)

안산소망여행사-민간외교tv(김선녀 사장님 유튜브)
안산소망여행사-민간외교tv(김선녀 사장님 유튜브)

경기도청 외국인 정책과에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경기도에서는 도민들에게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급 대상이 확대돼 2021년 1월 19일에 주소가 경기도에 등록되어 있었던 외국인도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신청 기간이 4월 1일부터지만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미리 신청하고 등록해 놓으면 신청 기간에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가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세요. 경기지역화폐 앱을 실행한 후 회원가입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경기지역화폐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필수 항목을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합니다. 

본인이 소지한 휴대폰을 통신사가 SK나 LG U+인 경우 이름을 외국인 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통신사가 KT인 경우는 띄어쓰기를 제거하고 입력해주세요. 다음 외국인 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외국인 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함으로 본인 이름으로 가입한 휴대폰 통신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알뜰폰을 사용할 경우 각 통신사의 알뜰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 다음 본인인증에 성공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경기지역화폐 홈 화면으로 간 다음 "지금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카드를 신청합니다. 먼저 발급받고자 하는 카드의 지역을 선택합니다. 외국인 등록이 돼있는 주소지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나서 카드 배송 주소 버튼을 누른 다음 카드를 배송받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 입력을 완료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드 신청하기가 완료됩니다. 카드를 신청하고 나면 1주 이내에 카드 실물이 배송되는데요. 이것을 다시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해야 본인의 지역화폐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경기지역화폐 앱을 실행해 홈 화면의 "내 지갑" 버튼을 누르세요. 카드 등록을 누르면 카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실물 카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실물 카드 뒷면에 바코드를 인식시켜주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본인 명의의 경기지역화폐를 신청하고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마지막으로 재난 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절차가 남았습니다. 지금은 신청 기간이 아니라서 신청할 수 없고 외국인 신청기간인 4월이 되면 https://basicincome.gg.go.kr/로 방문해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4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는 온·오프라인 신청에 대해 출생연도 끝 번호에 따른 5부제를 시행해 접수를 받습니다. 그러니 해당되시는 요일에 맞춰 외국인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온라인 신청 실제로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미리 신청하고 등록해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을 꼭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줄서기 없이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