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최해선 특약기자

한국측 회의장 한강 잠실 동방명주
한국측 회의장 한강 잠실 동방명주

3월 24일, 싼먼샤시(三门峡)상무국의 주최 하에 온라인을 통해 한중협력발전협회는 싼먼샤국제상회와 MOU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의 한국측 회의장은 한강 잠실 동방명주에 마련되었다. MOU의 주요 내용은 싼먼샤시와 한국 간의 경제, 무역, 투자 및 기타 측면에서 협력 및 교류를 촉진하고 강화하기 위해 심층 교류를 통한 협력조합 설립이다. 

중국측 싼먼샤시 회의장
중국측 싼먼샤시 회의장

양측은 이번 회의를 통해 아래와 같은 내용에 의견을 수렴했다. 

첫째, 두 지역 기업에 다양화 및 다층적 고찰을 지원하고 상대방의 중요한 경제무역교류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여러 기업들을 동원한다. 

둘째, 무역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련 산업 개발 및 협력 포럼, 산업 전시회, 경제 및 무역 협상, 도킹 활동을 수시로 공동 조직하고 산업 정보, 기술, 제품 및 프로젝트의 협력과 교환을 촉진한다. 또한 싼먼샤시와 한국 간의 정부기관,상업활동 및 무역 대표단의 상호 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셋째, 양측은 적극적으로 두 지역의 기업과 산업 조직 간의 기술, 프로젝트 협업 및 고급전문기술인력의 교류를 추진하여 새로운 시장개척능력과 산업관리수준을 동시에 향상시킨다. 

넷째. 양측은 자체의 플랫폼 장점을 활용하여 열린 협력의 좋은 이미지를 공동으로 마케팅 한다. 한중협력발전협회는 싼먼샤시의 기업을 위한 산업 도킹 플랫폼을 제공하고 한국에 입국하는 기업을 위해 정책 컨설팅 및 법률 서비스를 제공 할 의향이 있다. 싼먼샤국제상회는 비즈니스 및 투자를 위해 싼먼샤시에 입국하는 한국 기업에 비즈니스 도킹 기회, 정책 컨설팅 및 법률 서비스를 기꺼이 제공한다. 

다섯째. 양국 기업이 투자, 사업 또는 연락을 위해 도움이 필요할 경우 양측은 최선을 다하여 편의 제공, 관계 조정 및 좋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MOU의 체결로 향후 두 지역의 경제활성화가 기대된다. 

MOU 체결 기념사진
MOU 체결 기념사진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