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행정사, 법인·행정사합동사무소의 대표자 및 등록된 출입국민원 대행기관의 구성원 및 소속직원 대상

2021년 5월 출입국민원 대행기관 교육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알립니다. 접수기간 동안만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권역별 대행기관 교육 일정

  해당 외국인관서 : 서울청, 제주청, 남부소, 양주소, 춘천소, 세종로출, 고양출,

                            동해출, 속초출

서울권역 교육의 접수는 중복신청·일괄접수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따라서 5월 교육 모두 접수기간이 동일하며, 대행기관 교육 신청서 작성 시 “교육일시” 항목에 희망하는 교육일시를 지망순위대로 중복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1지망 : 2021년 5월 6일, 2지망 : 2021년 5월 13일, 3지망 : 2021년 5월 27일).

중복신청은 붙임의 교육신청서 양식에 기재한 내용만 인정되며, 이메일 본문에 기재하는 경우 반영되지 않습니다.

후순위로 지망한 교육의 경우에도 교육참여가 확정된 이후 취소. 또는 불참 시 향후 교육 신청에 불이익이 주어지므로, 반드시 참여할 수 있는 날짜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5월 6일에만 가능한 경우 2지망 날짜는 기재하지 않음).

신청자 수가 정원에 미달할 경우, 별도공지를 통하여 해당 날짜의 교육을 추가로 신청받을 예정입니다.

2. 신청대상
❍ 변호사, 행정사, 법인·행정사합동사무소의 대표자:

   출입국민원 대행기관 등록을 위한 교육

❍ 등록된 출입국민원 대행기관의 구성원 및 소속직원:

    출입증 발급을 위한 교육

  ※ 위는 대상에 따른 교육의 효력을 구분한 것으로, 교육과정 자체는 동일

  ※ 대행기관 등록요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행기관의 대표자가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구성원 및 소속직원이 교육을 이수할 경우 등록요건으로 인정되지 않음.

  (단, 법무법인은 대표 변호사가 위임한 소속변호사의 경우 인정)

3.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방문·우편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 제출서류는 스캔하여 이메일에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통서류 : 대행기관 교육 신청서, 대행기관 사업자등록증 사본

❍ 변호사, 행정사 : 해당 자격증 사본, 신분증* 사본

❍ 소속직원 : 신분증* 사본, 재직증명서(30일 이내 발급)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 그 외 행정사·변호사 신분증, 대행기관 출입증 등은 인정하지 않음

5. 교육 참가비용 : 없음

6. 교육방식 :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

❍ 코로나19로 인하여 5월 교육은 실시간 화상강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교육참여자는 화상교육에 필요한 장비 및 환경을 사전에 마련하여야 하며, 필요 환경을 갖추지 못한 경우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 첨부된 ‘대행기관 화상교육 참여자 사전안내문’을 반드시 사전에 읽어보시고 구체적인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참고사항

❍ 대행기관 등록 또는 출입증 발급을 위한 다른 기본요건을 갖추지 못하였을 경우 교육 신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 교육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접수 후 확정일까지 별도의 확정 통보를 받은 경우에만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확정 통보 및 개별 수강생 안내는 접수한 이메일로 송부될 예정이오니 반드시 이메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인원 초과로 교육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다음 교육신청 시 교육생 선발에서 우선순위가 부여됩니다. 

❍ 참석이 확정된 교육을 취소하는 경우, 강의에 출석하지 않거나 중도 이탈하는 경우에는 다음 교육신청 시 불이익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이 아닌 때에 접수하거나 관할이 아닌 접수처에 신청한 경우 해당 접수는 무효처리 되므로, 접수기간과 관할권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신청 바랍니다. 

해당 교육의 이수는 그 자체로 대행기관 등록 또는 출입증 발급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등록 또는 출입증 발급을 위한 자격요건 충족 여부는 교육 신청 전 개별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수료증은 접수한 이메일로 교육 종료 후 일괄송부됩니다. 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