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8센터 하성도 사장 제공

이선호 (Li Xianhu) 사회기관단체인

출생 : 1970년 6월 14일, 중국
소속 :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회장), 실크로드국제문화경제무역합작교류조직(부비서장, 주한국총대표)
학력 : 헤이룽장대학교 법학 학사
수상 : 2020년 뉴스메이커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혁신연합회부문 대상
2020년 스포츠서울 혁신한국인&POWER KOREA 대상 국제교류 혁신리더부문
경력 : 2021.06~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 회장
         2018.01~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회장
         2016.05~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아시아특별보좌관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 在韩同胞经济人联合会

회장 이선호

한∙중 양국은 역사적, 문화적, 지리적으로 동북아의 가장 아름다운 동반자 관계였습니다.

그리고 1992년 역사적인 한∙중 수교 이래 양국은 많은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선린우호의 관계 증진을 통해 이미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였습니다. 한∙중 양국은 새롭게 시작되는 동북아신시대를 맞이하여 더욱더 공고한 선린우호의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양국의 인적 교류는 연간 1,000만 명 시대를 열었고 미래 양국 관계에 중요한 첨병 역할을 할 유학생의 규모는 어느덧 13만명에 달할 정도로 양국은 서로에게 매우 중요한 이웃 국가입니다.

한∙중 양국이 설계하는 새로운 미래의 청사진이자 동북아를 포함한 아시아의 공동발전과 평화공존을 위한 무엇보다 중요한 목표는 바로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께서 제시한 "신북방∙신남방" 정책과 중국 시진핑 주석께서 주창한 "일대일로"의 건설의 우호적인 연계 강화와 입니다. 이러한 목표의 실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국 민간 주도의 경제, 무역,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내실 있고 유의미한 교류의 확대가 필요합니다.

공자의 논어(論語)에 '덕불고 필유린 (德不孤,必有隣)'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덕이 있는 자는 항상 곁에 벗이 있어 외롭지 않다' 라는 뜻입니다. 한∙중 양국의 우정의 꽃이 양국 국민의 우호적인 교류를 밑거름 삼아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앞으로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는 지금까지 축적된 한∙중 양국의 인적 네트워크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양국의 선린우호와 공동발전의 미래를 실현시키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 (KDG)

재한동포 경제단체 및 기업으로 구성된 종합적 비영리 경제단체
구 분: 비영리 경제단체
설 립 일: 2021년 6월
설립목적: 재한동포 경제인들을 위한 협력강화 및 주요산업 외 개발, 국제경제 교류촉진
주요활동: 재한동포 경제정책 제시, 재한동포 행정 및 관련법규제시, 민간경제외교, 재한동포 경제인 협력강화, 한중 경제인 학술세미나 및 포럼교류, 재한 경제인 활성화 지원, 한중 경제, 문화, 체육 등 가교역할
소 재 지: 서울 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119
규 모: 10개 위원회, 1국(1,000명 회원)

재한동포 경제인 및 경제 각 부문의 연결을 도모하고 산업, 경제 전반에 걸친 의견 종합 및 구현을 위해 노력하며 대한민국 주요 산업의 개발과 국제 경제 교류 특히 한중간 경제, 문화 교류를 촉진하며 건전한 국민경제의 향상·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1년 6월 비영리 단체인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를 발족하였다. 

 

주요 사업 내용: 

① 산업, 경제 각 부문의 연합으로 재한동포 경제인의 자주 역량을 굳건히 하며, 경제정책, 행정 및 관련법규의 개선에 관련하여 공정한 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기관에 제의하고 그 실현에 노력한다. 

② 국제 경제 기구 및 한중간 경제 단체의 긴밀한 연계를 통하여 대한민국 기업의 해외진출과 경제 협력의 강화를 위하여 적극적인 민간 경제 외교를 전개한다. 

③ 재한동포 경제인들의 지식, 경험, 자본을 동원하여 산업 외 개발, 기업경영의 합리한 일자리 창출, 과학기술, IT, 에이아이(AI) 등 진흥을 촉진한다. 

④ 한중간 경제에 관한 제 문제의 조사, 연구문헌, 통계의 수집 및 이와 관련 조사기관과의 제휴와 정보교환을 도모한다. 

⑤ 사회 각계와 유대를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성을 창달하여 사회·문화
와 개발 및 건전한 경제사회 풍토의 실현에 노력한다. 
⑥ 회관 및 무대시설, 산업 전시관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⑦ 정기적으로 한중간 기업인 경제포럼을 추진한다. 
⑧ 동포사회 각 연합회 단체에 필요한 후원을 재개하여 동포사회 삶의 질 개선에 적극 후원한다. 

 

조직은 이사회, 회장, 부회장 이외 10개 위원회와 사무국으로 구성

정 회 원 (생산업체, 서비스 업체 및 이와 관련된 법인 또는 개인)
준 회 원 (보통회원 해당자로 해외 거주자)
단체회원 (업종별 단체 및 이에 준하는 경제 단체) 
특별회원 (임원으로서 회원 육성, 발전에 철저한 공헌을 한자 또는 외국의 경제기관 및 저명한 경제인)으로 구성한다.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 KDG 조직도

■ 고문 및 자문
○ 상임고문
○ 상임고문
○ 정책고문
○ 청년고문
○ 기업고문
○ 기술고문
○ 법률자문위원장
○ 홍보자문위원장
■ 임원 (이사장, 이사, 감사) 
○ 이사장 
○ 이사
○ 이사
○ 이사
○ 이사 
○ 이사
○ 이사 
○ 감사

■ 이사장 직속기관 및 중앙상임위원회 
○ 한중 중소기업 살리기 운동본부
○ 한중 기업 활성화 센터
○ 한중 청년 창업, 취업 플랫품 센터
○ 한중 지역경제 클러스터 센터
○ 한중 희망, 행복, 평화 국민통합운동 및 문화예술 센터
○ 한중 청소년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장학본부

■ 사무총국 실무지원단
○ 사무총장
○ 사무차장
○ 기획본부장
○ 운영관리본부장
○ 대외협력본부장
○ 총무실장
○ 교육기획국장

 

ADD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119(상수동 352-4) 首尔市麻浦区土井路119 

TEL : 02-6351-1237

FAX : 02-6351-1235

Web : www.kdg-kr.com

E-mail : info@sico-kc.org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