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8일, 월드옥타 삼하지회는 삼하 화당골프클럽에서 월드옥타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락정부동산(乐政房地产)협찬으로 “제17회 ‘락정컵’경진기(북경, 천진, 삼하)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골프친목 행사에는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이하 아주경협) 류홍로 집행회장, 유창호 주중한국대사관 공사참사관 겸 총영사, 홍창표 한국무역진흥공사(KOTRA) 중국지역본부장, 박용일 아주경협부회장, 주중 한국대사관 현명훈 영사, 그리고 월드옥타 삼하지회장 윤인철을 비롯한 월드옥타 북경지회 홍해회장, 천진지회 안정환 회장 및 임원진,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아주경협 유홍로 집행회장이 먼저 페인트볼을 날리면서 ‘락정컵’ 경진기 골프대회의 시작을 알리였다.

이날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모두들 각자 기량을 맘껏 발휘하였고 우의를 더 한층 돈독히 하였다.  

시상식에서, 주최측을 대표하여 월드옥타 삼하지회 윤인철 지회장이 환영사를 하였다.

윤지회장은 “경진기 골프대회 친목행사는 여러분의 지지와 관심으로 올해까지 17년째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며 월드옥타 삼하지회는  올해 월드옥타 20대 집행부에서 내세운 ‘힘있는 옥타, 자랑스러운 옥타, 함께하는 옥타’라는 3대 슬로건에 의해, 월드옥타 40주년을 경축하여 본기 경진기 골프대회 친목행사를 주최했다.”고 밝히였다.

이와 함께  “이번 경진기 골프 친목대회가 경진기 지역 기업인들과 회원 및 각계 인사들이 교류를 통해 우의와 친목을 더 한층 도모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로모로 어려운 상황에서 월드옥타 삼하지회는 여러분과 함께 서로 힘과 지혜를 모아 순조롭게 잘 이겨나가면서  지역사회발전에 손잡고 함께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혔다.

아울러 중국아주경협과 주중한국대사관이 오랜 기간동안 전폭적인 지원 및 경진기 지역 옥타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골프친목행사를 개최해왔다.”고 하면서 월드옥타 경진기지회 임원진과 회원들에게 교류와 협력의 좋은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향후에도 꾸준히 힘을 보탤것”이라고 했다.

중국아주경협 류홍로 집행회장은 격려사에서 “본인은 중국아주경협회해외무역위원회(경진기)가 주최하는 친목행사에 요청에 의해 몇번 참석 했고, 북경과 천진, 삼하지역에서 참가한 임원진과 회원들이 열정과 활력이 넘치고, 단결하고 우애하며, 호혜로 가득차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관련 인사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서 류회장은 중국과 한국이 1992년 수교 초기 10만명의 인원이 상호 방문하고 교역액이 30억 달러에 못 미쳤던것이 2019년 1000만명 이상의 인원이 상호 방문하고 교역액이 3000억달러에 달할 정도로 발전한것은 중한 양국관계가 매우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서 경진기 기업가 골프대회 친목활동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경진기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계속하여 마땅한 공헌을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중한국대사관 유창호 공사참사관 겸 총영사는 자신은 "5개 국가의 한국대사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고, 월드옥타 경진기 지회의 친목활동이 가장 활발하다는것을 분명히 느끼고 있다"며, "주중한국대사관은 중한양국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고, 경진기 골프친목활동이 한중량국의 경제발전에 촉매제가 되면서  더욱 좋은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창표 KOTRA 본부장은 향후 아주경협회해외무역위원회(경진기) 및 월드옥타 삼하, 북경, 천진 및 기타 옥타지회 인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중한무역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월드옥타 본부 차세대 위원장 및  북경지회 홍해 지회장은 “가까운 이웃이 먼 친척보다 좋다는 말이 있듯이 경진기가 이웃으로서 오늘과 같은 의미있는 행사들을 보다 많이 조직하여 인적네트워크를 쌓고 단합하고 협력하여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옥타 천진지회 안정환 지회장은 “월드옥타 삼하, 북경, 천진지회는 지난 세월 늘 한 가족처럼 서로에게 힘이 되였다.”며 “앞으로도 3개 지회는 더 단합된 모습으로 선배에게 존경을, 동료에게 격려를,후배에게 사랑을 주면서 끈끈한 관계로 변함없이 함께 가자.”고 축사를 마치였다.

월드옥타 삼하지회는 글로벌 경제단체로서 국내에서 중국외교부2급사단법인 아주경협해외무역위원회(삼하)로 활동하면서 중국과 한국 그리고 세계 각 국간의 교류와 협력에 일조하고 있다.

골프대회 친목 행사에 앞서 행사 참석 일행은 본기 골프대회 친목행사 협찬상 락정부동산회사를 방문하였다.

월드옥타 삼하지회 이사장 및 락정부동산(乐政房地产) 정해섭 대표는 이날 골프대회 방문단 인사들에게 "락정부동산은 십여 년간 북경 및 주변지역의 부동산 분양 업무서비스를 통해  북경에 진출한 조선족사회와 한국인들에게 제공해왔으며 누적 분양실적은 일만세대에 이르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현재 분양사업 영역은 주로 북경 및 주변지역 그리고 해남도((海南岛)  자유무역구 (融创) 산하의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업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였다.

/흑룡강신문 강빈 길림특파원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