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은 5월2일부터 6월10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300명을 추첨하여 서큘레이터를 지급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입 외국인도 경품행사에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와 모바일고지는 QR코드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가 QR코드를 찍으면 공단의 모바일앱인 The건강보험 신청서로 연결되며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공단 홈페이지, 관할지사, 우편, 팩스 등 다양한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입 외국인(체류코드 F5, F6제외)이 계좌, 카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납부마감일(매월 25일)에 자동 출금되므로 잔고만 유지된다면 미납으로 인한 급여제한의 염려를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이체로 납부마감일에 정상 납부 되면 다음달에 200원의 감액 혜택이 주어집니다. 

전자고지 신청시 고지서를 분실 할 걱정이 없어 개인정보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아울러, 고지서를 우편 대신 이메일로 받게 되면 매월 200원의 감액 혜택이 제공됩니다. 

 경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