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디지털 선두기업 “박장미래”는 1급 국제자수예술가 허영섭과 계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테크놀러지로 중국 전통예술의 스토리를 엮어 나가기로 하였다. 

-원문 박장미래 2022-05-24 17:14 광동에서 발표

최근, 중국 ”박장미래”는 전세계 자수예술 분야에서 최고 명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1급국제자수예술가” 허영섭과 계약을 체결하였는바, 원우주 과학기술과 전통적인 자수예술을 결합시켜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은 디지털 3D 소장품을 여러폭 제작, 판매하기로 하였다. 

디지털 예술 애호가들로 하여금 우아하고 박진감 넘치는 자수예술을 더 깊이 이해하게하고 중국 전통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며 영향력을 크게 넓히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

허영섭선생은 80연대부터 중국의 소주자수와 호남자수, 그리고 동방 여러국가의 자수예술을 연구하고 그 중에서 가장 우수한 자수 기예기법들을 융합하고 관통하였을 뿐만 아니라“평행 입사광선이 여러가지 형태의 비단실에 부동한 각도로 비쳤을 때 나타나는 반사광선의 규율과 이것이 사람의 시각에 주는 광감특징”을 탐구하여 일백여 종류의 손자수 기예기법을 연구 개발하였으며 국내외 예술간행물에 30여 편의 수예 관련 논문을 등재하였다.

허영섭선생은 《예술자수기예기법 및 원리-교정》을 직접 쓰고 편찬한 후 특허신청을 하였다. 

허영섭선생은 전통적인 공예의 손자수가 순예술자수 시대로 승화하는데 관념과 기술적으로 길을 열었을 뿐 만 아니라 자수예술과 기하광학이 결합된 “예술자수이론”을 체계적으로 서술하였다. 이는 동방국가, 나아가서는 전세계 자수예술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국제자수예술가협회》는 허영섭선생의 일련의 자수교정과 논문을 국제자수예술가를 배양하는 규범 교재로 사용할 것을 결정하였다.

2015년《독일국제예전》에서 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작품 《나임 미망인 아들의 소생》이 80.3만 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져 국제 예전 자수작품 최고 거래가격을 갱신하면서 서양예술계를 놀라게 하였다. 독일,중국,한국,프랑스,러시아,이집트,말리,요르단 등 국가와 많은 국제 매체들이 ”신비로운 중국 자수”를 집중적으로 보도하였다. 

                            ↑80.3만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진 손자수작품 “나임 미망인 아들의소생”                                                                                          자수작가:허영섭
                            ↑80.3만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진 손자수작품 “나임 미망인 아들의소생”                                                                                          자수작가:허영섭

《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선생은 자수작품의 창작과 연구 과정에서 수많은 영예와 국제적인 성과를 이루었고 아울러  중국 전통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전세계에 성공적으로 널리 알렸으며 중국 전통예술이 국제예술시장에서 자리 매김을 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여러차례 초청에 의해 팀예술가들을 거느리고 여러국가 왕궁, 대통령부 및 관저에서 수십폭의 예술자수작품을 창작하였고 전부 소장되었다.
십여폭의 예술자수 초상화가 국가 정부선물로 선정되어 외국 정상들에게 기증되었다.  
수십폭의 예술자수작품이 여러차례 중국 우표 도안에 선정되어 “중국인민공화국 우표집”에 정식으로 편입되었다. 이는 세계 우정사상 유일한 자수작품 도안 우표이다. 우표발행 발대식에서 중국인민대표위원회 부위원장과 국가 문화부 장관을 포함한 6명의 중앙 고위급 간부들이 우표발행 관련 축하의 글을 남겼다. 
중국 문화부와 중국 국가우정은 허영섭선생에게 “중국당대 순자수예술 명가”칭호를 수여하였고,“중국당대 서화100강” 에 선정시켰다.

《국제자수예술가협회》는 허영섭선생에게 “1급국제자수예술가” 칭호를 수여하였는데 이는 세계 자수예술 분야에서 가장 높은 급으로서 현재 세계에 2명 뿐이다. 《국제자수예술가협회》평가위원회는 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작품 시장 감정가를U$ 875,000/m2 로 결정하였는데 이는 지금까지 가장 높은 국제시장 감정가격이다.

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작품이 정식으로 “중국심천문교소문화 4 판”에 상장되었다.↓

이번 “박장미래”와 당대 예술명인 허영섭선생의 계약체결은 허영섭 예술가의 여러폭 저명한 예술자수작품을 원우주 과학기술과 결합함으로써 자수의 예술적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다. 

우리는 중국전통 자수예술의 스토리를 함께 엮어 나갈 것이다.  

                                        중국 박장미래 2022-05-24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