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옥의 진짜와 가짜 감별 및 진짜 매화옥 제품 가격표

매화옥은 옛날부터 국보, 보석으로 불리우면서 왕궁 귀족들의 소장품으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현시대에 와서는 1998 년 장기 국제경기대회 1,2,3등 부상품을 매화옥으로 결정하였고, 제11기 아시아게임 14개 항목 금메달 부상품을 매화옥 제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등소평 주석은 중국을 방문하는 여러 외국 정상들에게 매화옥 제품을 국가 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매화옥은 빠르게 세계에 소문이 났고 매화옥의 황홀한 채색 문양이 자연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더구나 인체에 대한 보건 치료 효능이 너무나도 신비스럽다는 체험담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잇달아 매화옥에 대한 실험 측정수치들이 또한 사람들을 놀라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세계에서 유일한 하남 여양 매화옥 광산이 2008년도에 폐쇄가 되었습니다. 그러자 수많은 가짜 “매화옥” 이 시중에 나타났는데 하남 낙양에서 생산되는 검은 바탕색에 잔무늬가 새겨진 돌, 운남에서 생산되는 붉은 바탕색에 반점이 박힌 돌 등을 예들수 있습니다. 이런 가짜 매화옥은 보석은커녕 일반옥에도 속하지 않는 돌에 불과합니다.
그럼 어떻게 1%도 안되는 진짜 천연 매화옥을 가짜 매화옥에서 감별해 낼 수 있을가요? 
아래에 진짜 천연 매화옥과 비슷하여 기편성이 강한 하남 낙양에서 생산되는 돌을 예들어 설명드립니다.

 

물체 감별법 중 가장 확실한 과학기기 측정법.

천연매화옥은 상온에서 원적외선 5~20(μm) 방사율이 (92.7∼93.6) %이고 방사능은 3.74ⅹ10 평방(w/m)입니다.
가짜 매화옥은 원적외선 방사율이 89% 좌우이고 방사능은 3.68ⅹ10평방(w/m) 좌우입니다.
원적외선 방사율의 1% 차이가 인체에 대한 유익 효능이 10배 차이나고, 방사능 앞자리수0.01 차이가 인체유익효능이 10배 차이난다는 지질학 업계의 관점에 의하면 원적외선이 인체에 대한 효능은 가짜 매화옥은 진짜에 비해 200분의 1에도 못 미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천연 매화옥의 경도는 7도로서 옥중 최고 높습니다 가짜 매화옥의 경도는 5도 좌우입니다.

진짜 매화옥의 항압강도는 19.5kg/cm2,항절강도 295+-kg/cm2 견인성등 옥중에서 최고 높습니다. 가짜 매화옥의 수치는 터무니없이 낮습니다。

진짜 매화옥은 이산화티탄늄TiO2 1.25%,외 4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원소가 포함 되었는데 전체 중량의 30%나 차지해 자연계에서 최고의 건강옥입니다.가짜 매화옥에는 철, 동 등 원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나 기타 인체유익원소는 거의 함유되지 않았습니다.

위 감정 방법이 정확하나 측정 결과치를 금방 얻을수 있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아래
에 기기 측정법이 아닌, 일반적이고 쉬운 감별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감별 방법

가짜 매화옥은 진짜 매화옥에 비해 경도가 약하고 치밀도도 약합니다. 때문에 제품을 만들면 광이 잘 나지 않습니다. 제조자들은 할수 없이 가짜 매화옥 제품에 초{불켜는 초}를 많이 발라 광택이 나는것처럼 보이게합니다. 경험이 있는 사람은 초의 광택을 금방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매화옥 제품을 용기에 담고 100도c 물을 붓습니다. 좀 지나 물 위에 초가 둥둥 뜨면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이타 불로 제품 표면을 살짝 태운후 금방 코를 가까이 할 때 초탄 냄새가 나면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뚜껑이 있는 용기일 경우, 뚜껑을 닫으면서 소리를 듣습니다. 진짜 매화옥은 쇠 부딪치는 쟁쟁한 소리가 나는데 가짜 매화옥은 이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뚜껑이 없는 제품도 단단한 물질로 살짝 두드려 울리는 소리로 감별할 수 있습니다.

종이 베는 칼로 매화옥 제품의 중요치 않고 잘 보이지 않는 곳을 긁어 봅니다. 진짜 매화옥은 한자리를 여러번 긁어도 손으로 문지르면 흔적이 없어집니다.  생긴 흔적은 칼날이 부스러져 내린 것이기에 닦아 낼수 있는겁니다.
가짜 매화옥은 동일 방법으로 끍은 후 손으로 문지르면 흔적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가짜옥의 경도가 칼 경도보다 약해 옥이 파인 흔적이기에 없어지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 앞페이지에 있는 “매화옥이 인체에 좋은 간단한 체험 방법18가지”를 골고르 해 봅니다.확실하게 효과가 있으면 진짜 매화옥입니다. 신체 부위에 통증이 있는 분이 체험하시면 가장 빨리 판별이 됩니다. (예하면 50견) 

진짜와 가짜 매화옥 사진 대조

▼진짜 천연 매화옥 팔찌 편작 1

▼진짜 천연 매화옥 팔찌 편작 2

 ▼진짜 천연 매화옥 팔찌 편작 3  

 ▼진짜 천연 매화옥 팔찌 편작 4

 ▼진짜 천연 매화옥 차잔

   ▼가짜 매화옥 차잔

  ▼진짜와 가짜 매화옥 대조

     ▼진짜와 가짜 매화옥 대조

              ▼진짜 천연 매화옥

   ▼가짜 매화옥

      ▼진짜 천연 매화옥

 ▼가짜 매화옥

▼진짜와 가짜 매화옥 대조

▼진짜 천연 매화옥 연적

▼가짜 매화옥 연적

 설 명

위상의 사진은 진짜 천연 매화옥 특급과 가짜 매화옥 중에서 가장 이쁜 문양을 선택하여 대조한 것입니다.

진짜와 가짜 매와옥의 문양은 서로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특징들을 찾아 내시면서 감상을 하시면 더 재미 있겠지요.

천연 매화옥 제품 수치와 단가

당사 천연 매화옥 제품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하였으므로 동품종이라 할지라도 크기 및 기타 수치가 좀씩 다릅니다.

아래 수치는 품목별 대략적인 수치입니다.(중량단위g)

설 명

매화옥이란 명칭은 2000여년 전부터 전해 내려 왔기 때문에 보석으로 명칭을 변경하지 않았을 뿐, 실제는 보석입니다. 
매화옥이 워낙 진귀하고 희소하여 제품 단가도 만만치 않습니다. 본사의  기타옥 제품의 가격은 매화옥 제품의 몇십분의 1 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하면 수초 마노옥 다기세트 가격은 30만원입니다.
수초 마노옥 차잔 구경 66mm 높이 44mm mm 두께2 

수초 마노옥 다기세트

수초 마노옥을 엷게 가공하면 투명한 물속에 풀이 자란것 같은 문양들이 들여다 보입니다. 그래서 수초 마노옥이라고 합니다.▼

 ▼수초 마노옥 다기세트 포장함

당사는 천연 매화옥, 천연 수초 마노옥 제품 뿐 만 아니가 기타옥 제품도 주문 제작합니다.

궁굼한 점 있으시면 문의 주십시오.

통한다 무역(심천)유한공사  通韓達貿易(深圳)有限公司
한국연락처: 010-9901-0558
한국주소: 인천시 중구 참외전로13번길2, 2층(송월동아파트상가)


중국연락처: +86-755-8211-7711 ,  +86-1380-229-8827
중국주소: 중국 광동성 심천시 나호구 보안북로2011 도원상업빌딩523호
地址:中國廣東省深圳市羅湖區寶安北路2011桃園商業大廈523號 
감사합니다.

 

Page       1     2     3     4     5     6     7     8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