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악어가죽 제품 가격의 내막

천연 악어가죽 제품은 품질의 내막을 먼저 파악한 후에만 가격을 운운할 수 있습니다. 품질의 내막이란 아래 몇 가지를 가리킵니다. 

첫째, 제품을 어떤 종류, 어느 등급의 악어가죽으로 만들었는가? 
악어가죽 종류를 밝히지 않은 제품은 카이만 악어가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제품은 카이만 악어가죽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 샴 악어가죽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이만 악어가죽은 기타 악어가죽에 비해 무늬가 좀 작고 불규칙적입니다. 악어가죽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포로 수스 악어가죽 제품이 가장 비싸고 다음 순서로는 아메리카 악어가죽, 나일 악어가죽, 샴 악어가죽, 카이만 악어가죽 제품입니다.

1등급이 아닌 악어가죽은 일반적으로 좀 작은 제품 제작에 사용됩니다. 흠집 부분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흠집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만든 제품이라면 당연히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야 합니다.

둘째, 악어가죽 제품은 소비자에게 이음새 관련 사항을 알려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제품에 이음새가 몇 곳이나 되는가에 따라 가격 차이가 꽤나 크기 때문입니다.
예하면, 악어 뱃가죽 벨트일 경우 이음새가 두곳만 있으면 3만 원 아래로 가격이 떨어집니다. 
악어가죽 제품은 대를 이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음새가 있는 벨트는 몇 년 만 사용하면 이음새 부분이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셋째, 악어가죽 중에서 뱃가죽이 가장 비쌉니다. 다음으로는 머리 부분과 등 가죽의 혼합이고 그다음이 등 가죽, 꼬리 가죽 제품입니다. 
대범하고 거친 풍격을 좋아하는 사람은 두 번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넷째, 악어가죽 무늬와 공예에 따라 가격이 차이 납니다. 
무늬가 규칙적이고 대칭되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무늬가 대칭되고 규칙적이라는 것은 천연적으로 성장한 부분도 있지만 제품의 디자인과 재단에도 큰 관련이 있습니다.
악어가죽 제품의 공예에는 여러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 악어 품종, 동 부위 가죽이라 할지라도 공예가 다름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그리고 악어가죽 제품의 변두리 마감 처리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기름으로 지지는 방법과 소가죽으로 감싸는 방법이 있습니다.  벨트일 경우에 소가죽으로 감싸는 방법으로 제작한 벨트를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가가 좀 올라갑니다.

다섯째, 본 사이트 앞 문장 “악어가죽의 종류과 등급”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중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소비자들이 속을 수 있는 사항이므로 악어가죽 제품을 구입하실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궁굼한 점 있으시면 문의 주십시오.
바이오그린(주)대표이사: 권혁춘: 010-8739-6688
중국:허영섭(86)13802298827카톡: 010-8528-6888 위쳇: xyx00853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