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한국문인협회 이광복 이사장
사) 한국문인협회 이광복 이사장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에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부여 사비홀에서 제42차 전국대표자대회를 개최했다. 이광복 이사장의 대회사와 김명수 충남지회장, 최규학 부여지부회장의 환영사, 박정현 부여군수,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장의 축사로 이어진 이 대회에는 본부 이사장단, 분과회장단을 비롯하여 전국 각지의 지회·지부 회장단과 회원 등 150여 명이 참가했다. 우리 협회가 주최한 이 대회는 부여지부가 주관하고 부여군 등이 후원했다.

전국 각지의 대표자들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는 이양우 시인에게 공로패 수여 후, 이어진 본 행사에서 2022년 우수 지회·지부 시상이 있었다. 대전지회, 경북 포항지부, 충남 아산지부, 충복 옥천지부가 수상하였다. 제11회 문학지콘테스트에서는 최우수상에 『전북문단』, 우수상에 『중구문학』『강원문단』『광주문학』『통영문학』『경북문단』『장흥문학』『사비문학』『충북문학』이 영예를 차지했다. 우수 지회·지부로 수상한 대전지회(지회장 박순길), 경북 포항지부(지부회장 서숙희), 충남 아산지부(지부회장 장미숙), 충북 옥천지부(지부회장 김명자)는 우수 지회·지부 모범운영운영사례를 발표해 큰 격려와 찬사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는 시상식 및 지회·지부 모범운영사례 발표 등 본 행사 외에 백제가야금 연주단 김영주 악장의 가야금 연주, 충북대학교 성정용 교수의 특강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대회 참가자들은 첫날 시상식 및 우수 지회·지부 모범운영사례 발표 행사 등 하루 일정을 마쳤다. 이튿날에는 부여 일원 문화유적지 탐방에 들어가 백제왕능원, 능사, 부여나성, 백제왕도핵심유적 발굴조사 현장, 고란사 등을 두루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