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
 

예술자수 창시인 허영섭△

 2015년11월《독일 국제예술전》에서 중국 예술가 허영섭 선생의 예술자수《나임 미망인의 아들 소생》이 80.3만 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져《국제 예술전 자수작품 거래 최고가격》을 기록하면서 서방 예술계를 뒤흔들어 놓았다。 독일, 중국, 한국, 프랑스, 로시아 , 이집트, 슈리라, 말리, 우간다, 요르단 및 많은 기타 나라 언론에서《신비스러운 중국 예술자수》에 대해 보도하였다.

 《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 선생은 80연대부터 중국 소주, 호남 자수 예술과 동방  여러 나라 자수 기법을 연구하고 종합하기 시작했다. 특히《비단실이 평행광선에 대한 반사법칙과 시각의 광감 특징》을 탐구하여 자수 기법에 응용하였는바, 백여 종류《예술자수》기예 기법과 원리를 연구 개발하였을 뿐 만 아니라 국내외 예술 잡지에 30여 편의《예술자수》관련 논물도 발표하였다.

허영섭 선생은 30여 년의 연구와 실천 경험을 종합한《예술자수 기예기법과 원리》 자수 교재를 편찬하고 특허 신청을 하였다. 그는 전통적인 공예자수를 현시대의 순예술자수로 승화시키는데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국제 자수예술가협회》는 허영섭 선생의《예술자수 기예기법과 원리》교재를 전 세계 자수예술가 교육 교과서로 선정하였다.

                                          자수 예술가 허영섭 소개

《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 선생은 자수작품 창작과 연구 과정에서 동방예술의 특이한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많은 공헌을 하였다.
      
수차 국외 대통령부와 왕궁 및 관저에 초청되어 예술가 성원들을 거느리고 《예술자수》작품 수십 점을 창작하였고 전품이 왕궁과 대통령부 및 관저에 소장되었다.

십여 점의《예술자수》초상화 작품이 국가 정부 선물로 선정되어 외국 수반들에게 선사되었다.

《예술자수》작품이 로시아, 프랑스 및 기타 중대한 예술전에서 여러 차례 입선과 수상을 하였다.

여러 차례《국제예술전 자수작품 거래 최고 가격》기록을 창조하였다.

수십 점의《예술자수》작품이 3차에 걸쳐《중국 우표》도안으로 선정되어 정식으로《중화 인민 공화국 우표집》에 등록 되었다. 이는 세계 우정 역사상 유일한 자수작품 우표 도안이다. 우표 출판식에서 중국 중앙 인민 대표 위원회 부위원장, 문화부 장관, 중국 국가 우정 국장을 비롯한 6명의 중국 국가 중앙 영도들이 친필 메시지를 남겼다.

2016년, 중국 문화부는《중국공산당 성립 95주년 기념 카드》도안으로 허영섭 선생의 예술자수 작품《당 1대》를 선정하였다. 이는 전 중국에서 유일하게 당선된 예술작품이다.

중국 문화부는 허영섭 선생에게《중국 당대 순예술자수 명가》칭호를 수여하였다.

동년 허영섭 선생은《중국 당대 예술명가 100강》에 올랐다.

십여 점의《예술자수》작품이《중국우정 카드》도안으로 선정되었다.

《예술자수》작품으로 도안된 여러 가지 《중국국가 연하장》은 중국관련 인사 들이 국내외 중대한 활동 중에서 서로 주고 받는 선물로 사용되고 있다.

《예술자수》작품이 유엔, 영국 왕실, 대만 고궁 박풀관 및 기타 국가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국제 자수예술가 협회》가 주최한 국제 자수예술가 직칭 평선에서 허영섭 선생은 예술자수 관련 논문과 최고의 작품으로 국제상 최고 높은《1급 국제자수예술가》칭호를 따냈다. 1급 국제자수예술가는 세계에 단 2명 뿐이다.

중국 심천 문교소는 허영섭 선생의 예술자수 작품을 정식으로 상장시켰다. 제3 의 전문기구가 평가한 허영섭 선생의 예술자수작품 점당 평균 단가는 위안화 600 만원(한화11억3천만)에 달한다.


허영섭 선생은 국내외 많은 예술분야에서 활약하고 있고 여러가지 중요한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당대 동방자수예술 연구중심》예술 감독/법인(심천 문교소에 상장)
《유네스코 “중화인협회 문화예술위원회”》주석단 주석
《미스월드138성원국 세계조직위원회》예술 위원장
《국제 자수예술가 협회》부회장
《아시아 문화예술 교류회》고문 위원장
《중국 제백석 서화원 광주분원》이사

동북아신문 기자 D,L/L  2022-09-08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