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 무형문화재 제 57호 故 묵계월 명창을 사사 한, 단국대 국악과 석사인 연변대 김순희 교수의 노래가 한국에서 발매 되었다 .

한국에서 국악가요란 우리 민족의 전통 소리를 일컫는 말로 흔히들 민요나 민가로 불리는 노래와 그 노래들을 바탕에 두고 지은 노래를 말한다. 

 

갓 데뷔한 한국의 무명 작곡가 이묵씨가 노래에 어울릴만한 가수를 찾다 유튜브에 올라 있던 김순희 교수의 연변 노래들을 우연히 들어 보고 지인을 통해 어렵게 김순희 교수와 연락이 닿아 합작한 노래 「 그리운 님 」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는 애틋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선율이 가슴 아리게 다가오는 아름다운 노래이다..

편곡도 연변의 유명 작곡가가 맡았으며 가야금 , 젓대 ( 대금 ) 첼로 등의 연주를 맡은 사람들도 연변에서는 모두 내로라 하는 최고의 연주자들이다. 

「 그리운 님 」은 조선 최고의 예인( 藝人) 황진이를 그리며 지은 노래로 한국에서 연변 가수들의 소리에 어울릴만한 노래이기도 하며 우리 민족 특유의 섬세하고 서정적인 노래가 앞으로도 많이 연변과 한국을 넘어 세계로 울려 퍼지길 바라면서 한국의 모든 음원사이트와 애플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서 발매중이니 많이 들어 주시길 바란다. 

김순희 교수와는 물론 , 계속해서 연변의 수준 높은 가수들과도 합작할 계획이고 「 그리운 님 」은 곧 중국어로 번역해 중국 음원 사이트에도 올릴 예정이며 이묵씨의 다른 노래들이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 「 음치 작곡가 이묵 」을 찾아 들어 보시길 바란다. 
음원사이트에는 올라 있지 않은 동영상도 음치 작곡가 이묵에는 올라 있기도 하다.

아울러 이 노래 발매를 계기로 연변 동포들과 한국인들의 상호 이해와 친선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이묵 작곡가는 밝혔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