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날 행사' 가져

프리젠테이션

연변한국국제학교(교장 유영서) 중고등학생들은 7월 11일 오후 1시부터 학교 강당에서 한 학기 공부하며 익힌 내용을 무대에 올리는 영어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1부에서는 주제별 프리젠테이션, 영시낭송, UCC를, 2부에서는 뮤지컬, 연극, 음악공연을 했다. 

겨울왕국
겨울왕국

이번 영어의 날 행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은 학생 주도적이고 창의적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진행(사회)도 공연도 모두 영어로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7학년과 8학년 학생들은 합동으로 Frozen(겨울왕국)을 개작․공연하여 객석에서 많은 박수를 받았고, 10학년은 뮤지컬 ‘영웅’을 개작하여 창의적인 뮤지컬 공연으로 많은 감동을 선사했다. 11학년은 The Hound of Baskervilles(셜록 홈즈의 추리극)을 재치있게 영어 연극으로 표현하여 영어 능력을 맘껏 발휘하였다. 공연의 마지막으로 9학년 학급 학생 전원이 Band Performance 참여하여 멋진 영어 음악 밴드 공연을 펼쳐 피날레(finale)를 장식하며 학부모와 학생․교직원 관객으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뮤지컬 영웅
뮤지컬 영웅

영어의 날 행사가 풍성하고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유 가운데 하나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미리 준비하여 공연의 방향, 내용, 방식 등을 협의해서 진행한 점이다. 그러기 위해 조연출, 사회자, 무대연출, 포스와 팜플랫 분야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기획서와 오디션을 통해 역할을 선정하여 행사의 질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된다 . 

밴드공연
밴드공연

연변한국국제학교는 영어원어민 교사의 원어민 수업과 한국인교사의 질 높은 소규모 분반수업으로 재외한국학교에 걸맞게 외국어 능력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연극(The Hound of Baskervilles)
연극(The Hound of Baskervilles)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