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심독운의 허영섭예술세계

본신문은 여러차례의 예술가 허영섭선생의 예술업적에 대한 보도와 중국신문, 중국문화월간, 중국우정보, 중국국제우정망,봉황TV, 연변TV,  인권신문,  KBS등 관련 보도내용을 종합하여“ 장심독운의 허영섭예술세계” 특집을 보도한다.  

            “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
            “예술자수”창시인 허영섭

2015년《독일국제예전》에서 예술자수 창시인, 1급국제예술가 허영섭의예술자수“나임미망인 아들의 소생”이 80.3만 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져 서방예술계와 소장계를 놀라게하였다.

   80.3만 유로에 거래된 예술자수작품《나임미망인 아들의 소생》          자수작가:허영섭 
   80.3만 유로에 거래된 예술자수작품《나임미망인 아들의 소생》          자수작가:허영섭 

2018년 예술자수작품《영왕부부》초상화가 버킹엄궁전에 소장되면서 허영섭의 예술자수는 또 한차례 세계 여러국가 신문매체의 주목을 끌었다.

           예술자수작품《영왕부부》   자수작가:허영섭
           예술자수작품《영왕부부》   자수작가:허영섭

              예술가 허영섭선생의 주요예술사적

① 《예술자수》창시인, 1급국제자수예술가 허영섭선생은 평행입사광선이 부동한 형태,부동한 각도의 비단실에 대한 반사광선의 규률과 시각에 미치는 광감특징을 탐구,분석하여 국내외 예술간지에 30여편의《예술자수》관련 논문과 전문을 발표하였을 뿐 만 아니라 저서《예술자수기예기법 및 원리-교정》을 출판하고 특허신청을 하였다.《국제자수예술가협회》는 이 교정을 전세계 자수예술가를 교육하는 교과서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② 13폭의 예술자수작품이 여러국가 수반들에게 선사되었다. 그중 7폭은 국가 선물로 선사된것이다.

③ 22폭의 예술자수작품이 대통령부, 대통령관저 ,왕궁에 소장되었다.

④ 4폭의 예술자수작품이 프랑스Museed'Artmoderne et d'Artcontemporain , 모스크바예술관, 대만고궁박물관에 소장되어있다.

⑤ 37폭의 예술자수작품이《중국우표》도안에 올라,장당 가격1.2원 위안으로《중국인민공화국 우표첩》에 정식으로 수록되었다. 이는 세계 우정사상 유일한 자수작품도안 우표이다. 우표 발간식에서 중국인민대표대회 부위원장, 중국문화부장, 중국우표인쇄국장등 6명의 국가 중앙인사들이 친필 축하문을 보내왔다.

⑥ 6폭의 예술자수작품으로 도안된《중국국가우정카드》는 장당 전국통일가격 20원, 30원위안에 발행되었다.

⑦ 4폭의 예술자수작품이《중국국가 연하장》도안에 올랐다。

⑧ 1폭의 예술자수작품이《중국국가기념장》도안에 올랐는데 이는 당년 중국에서 유일하게 당선된 예술작품이다.

⑨ 2005년 초청에 의해 허영섭은 그의 예술자수팀을 거느리고 말리공화국 대통령관저에 가서 수십폭의 예술자수작품을 창작하였고 모든 작품이 대통령부와 대통령관저에 소장되었다. 

2006에는 수리아 대통령관저에 초청되어 수폭의 대형 예술자수작품을 창작하여 모두 소장되었다.

⑩ 2015년9월“국제자수예술가협회”는 국제자수예술가 직칭을 신청한, 첫단계 심사에 통과한 세계자수예술가(전체 신청인의 20%) 487명중 12명에게 국제자수예술가 칭호를 수여하였다. 그중 가장 높은 1급국제자수예술가는 세계에서 2 명 뿐인데 허영섭선생이 당선되었다.

⑾ 2015년11월 독일국제예전에서 예술자수작품《나임미망인 아들의 소생》 이 80.3만 유로에 거래가 이루어져,국제예전 자수작품거래 최고가를 기록하였다.

⑿ 2017년 허영섭 선생의 예술자수는 중국 수십만명의 자수작품중에서 유일하게 당선되어《심천문화예술품산권거래소》에 상장하였고 그의 예술자수작품 100점 총가치액을 위안5.2억에 평가 받았다. 한화로 환산하면 1000 억에 달한다.자수작품 1점당 평균단가는 10억이다.

⒀ 중국우정은 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작품을 위주로《진귀명품-중국당대 예술명가우표집》을 4차례에 거쳐 전국 통일단가 520원,1280원, 1580원, 2880원 위안에 발행하였다.

⒁  2023년5월,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 초상화작품 NFT 는 “45초에 10000점 판매완료”기록을 창조하였다.

⒂ 국제자수예술가협회는 근 5-6년간 허영섭선생의 여러폭 예술자수작품 실제 거래가격과 그가 제출한 5폭의 예술자수작품 평가액을 종합 분석하여 허영섭선생의 예술자수작품 시장가격 평가액을 USD875,000/M2 로 정했다.  

⒃ 2016년 중국문화부와 중국우정은 허영섭선생에게 전국에서 유일한“중국당대 순예술자수명가”칭호를 수여하였는데 이는 마침 그가 창립한“예술자수”와 일맥상통하여 의미가 깊은바 허영섭선생의 예술 손자수는 이미 전통적인“공예예술”에서 탈태환골하여“순예술”의 시대에 들어섰음 정식으로 인정해준것이다.
 

⒄ 2017년 “중국대중문화학회 서화예술전문위원회” 와 “중국우정”의 심의 평가를 거쳐 허영섭선생은《중국당대서화100강》, 2021년에는《100년휘황-100명명가》에 당선되었다。

      중국 당대 서화명가 100강 주체 연하장
      중국 당대 서화명가 100강 주체 연하장

⒅ 예술자수의 공헌으로 일찍 1992년에 허영섭선생은 모국 대통령의 접견과 선물을 받은적이 있다.

⒆2022년 대한민국 임정정부성립 100주년을 경축하면서 대한민국 국가원로회는 750만 해외동포중 50명의 우수풍운인물을 평선했는데 허영섭선생이 당선되었다.

현재 허영섭선생은 국내외 예술무대에서 활약하고있다. 

①《유네스코 중화인협회 문화예술위원회》주석단 주석
②《미스월드-세계조직위원회》예술위원장
③《당대동방자수예술연구중심》예술감독-법인
④《국제자수예술가협회》부회장
⑤《재한화인문인협회》고문위원장
⑥《중국제백석화원 광주분원》이사

동북아기자  D.L.LEE      무단복제불가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