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신망(中新網)은 지난 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신년사와 관련해 한중우호협력에 힘을 쓰고 있는 권기식 회장 등 국제 인사 인터뷰 보도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가운데)가 중국 산시성 한국 방문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가운데)가 중국 산시성 한국 방문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은 2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토당동 소재 한중교류센터에서 자오란(趙岚) 산시성 위생건강위원회 부주임 등 산시성 한국 방문단과 한중 교류간담회를 개최했다.

권 회장은 "산시성은 수천년 중국 문명의 중심이자 반도체 등 산업기술이 발전한 지방"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한중 보건ㆍ의료 부문의 교류와 협력이 강화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오란(趙嵐) 부주임은 "한중도시우호협회의 도움으로 한국의 보건행정과 첨단의료시설을 참관하게 돼 기쁘다"며 "한중도시우호협회가 산시성 정부와 한국 도시들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간담회 후 산시성 방한단과 오찬을 함께 하며 산시성과의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자오란(趙嵐) 부주임은 권기식 회장의 산시성 방문을 초청했다.

권 회장은 이어 산시성 한국 방문단과 함께 경기도 의정부시 보건소, 의정부 을지대학병원 등을 방문해 시설을 참관했다.

산시성 한국 방문단은 자오란(趙嵐) 부주임, 쓰종롱(師中榮) 노년건강처장 등 산시성 정부 보건의료부문 고위급 공무원 6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중국 중신망(中新網)은 지난 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신년사와 관련해 한중우호협력에 힘을 쓰고 있는 권기식 회장 등 국제 인사들의 인터뷰를 보도해 주목을 받고 있다. 

권 회장은 인터뷰에서 "시 주석의 신년사는 중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중국의 자신감을 세계에 보여주었다"며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여러 국제 행사들의 성공적 개최는 평화대국으로서의 국제적 책임과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 의지를 잘 나타내 주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한•중 관계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신망(中新網)은 시 주석의 신년사와 관련해 지난 1일 중국 관영 통신인 중신사(中新社ㆍCNS) 특파원들을 통해 국제 인사 9명의 인터뷰를 진행해 '화평 발전 포용 세계'라는 제목의 주요 뉴스로 보도했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