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주경제발전협회해 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회장 이취임식(离就职典礼) 성료

 《동북아신문 한중일 우리 민족 교류 협력 네트워킹》 

[서울 동북아신문=강빈 흑룡강신문 기자]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삼하지회 회장 이취임식이 23일, 삼하캐리어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는 글로벌경제단체로서 국내에서 1급사단법인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소속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와 월드옥타 세계 70개국 150개 지회의 일원이다.

리미옥 사회자
리미옥 사회자

이미옥녀사의 우아한  사회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월드옥타 본부 박종범회장과 주대석부회장을 비롯한 월드옥타 본부 부분적 임원진,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박용일부회장, 심양시조선족련의회 길경갑회장,전국애심녀성네트워크 이령 의장과 박영숙이사장, 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 리경자회장,경동조선족애심녀성협회 김련옥회장,천진조선족녀성협회 김화회장,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 및 월드옥타 북경,천진,후룬베얼,대련,심양,단동,연길,길림,할빈,청도,위해,연태,이우 등 지회 회장단 및 국내 사회단체와 삼하시정부 유관부문 관계자 그리고 주중한국대사관 관계자,코트라, 주중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 등 해내외 인사,회원,차세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취임사를 밝히고 있는  김정순회장.
취임사를 밝히고 있는  김정순회장.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제4대 김정순회장은 환영사와 취임사에서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에게 환영을 표하면서 “삼하지회 초대회장으로서 또다시 제4대 회장으로 출범하게 되여 어깨에 짊어진 책임이 매우 막중하다는것을 페부로 깊이 느끼고 있다.”며 “제4대 회장단과 회원들을 잘 이끌어 지회를 삼하민족사회 구심역할로  지역사회와 민족사회 그리고 중화민족공동체사회를 빛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경제단체로 자리매김하게 할것이다.”고 밝히였다.

지난 2016년, 하북지역 삼하는 국내 새로운 민족집거지역으로 떠오르면서 글로벌 교류와 합작이 필요한 시점이였다.

김정순녀사는 당시 환경과 형세를 옳바르게 파악하고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와 월드옥타 본부의 지지하에 글로벌경제단체 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삼하지회를 설립하고 초대회장을 맡았다. 

설립 취지는 글로벌 경제단체의 역할과 작용을 발휘해 삼하민족사회 취업과 창업,지역사회발전을 도모하려는것이였다.

설립 8년래 삼하지회는  해내외 경제단체와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면서 회원과 회원사의 성장과 발전에 일조했다.

그러나  최근년래  코로나 전염병 영향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삼하지회는 회원수가 급감하고 동력이 저하되면서 위기에 놓이게 되였다.

삼하지회가 운명의 십자로에서 배회하는 상황에서 김정순초대회장은 아주경제발전협회와 월드옥타 본부의 지지하에 삼하지회를 새롭게 일떠세울 책임과 사명으로  또다시 중임을 떠메고 제4대 회장으로 출범하게 되였다.

이임사를 하고 있는 삼하지회 제3대 윤인철회장.
이임사를 하고 있는 삼하지회 제3대 윤인철회장.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제3대 윤인철회장은 리임사에서 제4대 김정순회장의 새로운 출범에 축하를 표하면서 지난 3년간 협회 회장 임직기간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않은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와 월드옥타 본부 그리고 회원과 전국 각 지역 형제지회에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행사에서 월드옥타 본부 박종범회장은 월드옥타 삼하지회 지회장 임명장과 지회기를 김정순지회장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박용일부회장이 권순기회장을 대표해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회장 임명장을 김정순지회장에게 수여했다. 

월드옥타 본부 박종범 회장
월드옥타 본부 박종범 회장

월드옥타 본부 박종범 회장은 축사에서 “월드옥타 삼하지회 김정순지회장은 글로벌무역인으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는 모습으로 삼하옥타의 발전에 심혈을 쏟고 있다”고 높은 평가를 하면서 글로벌 민간경제단체로서의 월드옥타는 향후 세계 각국 지회와 경제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드팀없이 꾸준히 이어나갈것이다.”고 밝혔다.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박용일 부회장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박용일 부회장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박용일 부회장은  “김정순회장은 8년전 초대회장으로 부임해서부터 지금까지 드팀없이 삼하지회의 든든한 드팀목이 되여주셨고  회원과 차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로고를 아끼지 않으셨다.”고 하면서 제4대 지회장으로 취임한 김정순회장에게 격려를 표했다.

아울러 아주경제발전협회는 향후에도 삼하지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다.”고 축사를 했다.

 

전국애심녀성포럼의장,북경애심녀성네트워크 이령 회장.
전국애심녀성포럼의장,북경애심녀성네트워크 이령 회장.

전국애심녀성포럼 리령의장은 축사에서 “김정순회장은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설립자로서 삼하지회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고 경동애심녀성협회 설립과 발전에 드팀목 역할을 해주셨고 전국애심녀성민족사업발전공익기금회의 리사로서 꾸준히 성원을 아끼지 않으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국애심녀성포럼과 북경애심녀성네트워크 회원들을 대표해 중국아주경제발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정순회장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했다.

이외 이날 행사에서 주중한국대사관 박관석영사,코트라중국지역 황재원 본부장,월드옥타 중국회장단  리광석의장(김영국대독),월드옥타 본부 홍해(차세대담당),김길송,엄광철 부회장 등 인사들의 축사가 있었다.

이들 인사들은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김정순회장의 제4대 회장 취임에 축하를 전했고 삼하지회가 향후 글로벌 경제교류에서 휘황한 성과를 이루고 더불어 회원과 회원사,차세대들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삼하) 및 월드옥타 삼하지회 회장단 성원들로는 수석부회장 배호걸, 상무부회장 박현정,상임부리사장 황범수,부리사장 리성철,김정룡,부회장 김춘광,박성호, 차세대 위원장 리림,차세대대표 김만금, 감사 정해연이다.그리고  고문으로 최훈,귄일광,신봉걸,강경화 등 인사들이다. 

흑룡강조선어뉴스/강빈 길림성특파원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