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산 임도 - 이천시

설봉산의 특성은 주차장에서 출발해 각기 다른 방향으로 산행을 하여도 주차장으로 다시 되돌아올 수 있다는 점이다. 왼쪽 오른쪽 중앙 등 3개 등산로로 구분되나 항시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이 산의 특징이다. 산 전역에 산림욕장이 조성되어 있다.

교통
주차안내 설봉공원 주차장 이용

먹거리
이천에서 생산한 쌀로 지은 쌀밥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 일대에 쌀밥촌이 형성되어 있어 임금님께 진상하던 쌀로 만든 밥을 먹을 수 있다.
 

원적산 임도 - 이천시

이천시에서 가장 높은 산(694m)인 원적산의 임도로서 1990년도부터 현재까지 유지 보수되고 있다. 백사면 도립리의 산수유 축제 때는 원적산 등산로와 연계되어 축제와 함께 등산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자가용 서이천 IC를 빠져나와 좌회전 후 삼거리에서 다시 좌회전 후 3번 국도 경기도 광주 방향으로 고미정 쌀밥집 입구에서 임도로 접근

먹거리
이천에서 생산한 쌀로 지은 쌀밥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 일대에 쌀밥촌이 형성되어 있어 임금님께 진상하던 쌀로 만든 밥을 먹을 수 있다.
 

마감산 산책로 - 여주군

시작점인 삿갓봉 입구에 위치한 여주온천은 심신의 피로를 달랠 수 있고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는 마감산은 뛰어난 경치를 감상하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007년 8월에는 마감산과 보금산을 잇는 구름다리를 설치하여 더욱 편리하고 아름다운 등산로로 각광받고 있다.

교통
버  스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여주터미널 →  강천면 방면(시내버스 이용)
     동서울터미널 →  여주터미널 → 강천면 방면(시내버스 이용)
주차안내 삿갓봉 입구(여주온천) 주변 주차장

먹거리
조선옥(031-883-3939·한정식), 강천매운탕(031-882-5191), 굴암매운탕(031-882-0094) 등이 있다.
 

심학산 등산로 - 파주시

5~6월에 이곳에 가면 심학산 돌곶이 꽃축제로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산 정상 팔각정에 오르면 한강과 임진강, 고양, 김포, 관산반도, 자유로와 교하신도시 등 동서남북 모두 시원스레 펼쳐진 경관이 마음을 활짝 열어준다.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서해 낙조도 일품이다.

교통
버  스  9709, 200
전  철 경의선 : 서울역 → 금릉역 또는 금촌역 하차 → 100-3 마을버스 환승 → 출판단지 하차
주차안내 출판단지

먹거리
참게장과 파주 장단콩이 유명하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