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갈치저수지 - 군포시

낚시꾼들이 낚시하는 모습이 눈에 많이 띄는 군포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해질 무렵에 물에 비치는 노을이 황홀경이다. 수리산과 반월저수지 및 갈치저수지를 볼 수 있다. 반월저수지는 커다란 호수를 연상시킬 만큼 넓고 쉴 곳이 많다.

교통
버  스 4호선 금정역에서 마을버스 6-1번
전  철 4호선 대야미역 하차

먹거리
반월저수지 근처에서 호수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 및 한정식 식당과 갈치저수지 주변의 백숙(닭,오리)집과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식당, 한정식집, 콩나물 해장국집 등이 있다.
 

화성호 방조제 - 화성시

해송과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천혜의 관광지이다. 길이 2㎞, 폭 50m의 백사장과 해송 5000여그루가 한데 어우러져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화성호 방조제 건설로 10㎞의 방수제 도로가 개통되어 자전거 및 인라인 스케이트 등 생활체육  도로로 활용되고 있다.

교통
버  스  수원역 → 궁평항 (400, 400-1, 990)

먹거리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에는 각종 활어 및 조개구이가 있고 궁평리 마을 부녀회가 운영하는 서해일미마을(031-357-9255)에는 칼국수, 각종 활어가 있다.
 

제부도 해안도로 - 화성시

제부도는 0.98㎢의 작은 섬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곳으로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다. 연인ㆍ가족이 바다 위로 펼쳐진 산책로를 통해 서해안 리아스식 해안의 절경과 출렁이는 바다 위로 붉게 물든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교통
버  스 수원역(1004, 400, 400-1),
         금정역(330번) → 서신면 제부도   입구 →마을버스(수시운행)
주차안내 어촌계수산물판매장, 방파제 주변, 공영주차장 등

먹거리
제부도 매표소 앞 회타운에서 각종 회와 바지락 칼국수 등을 맛볼 수 있고 제부도 내에는 조개구이, 횟집 등이 있다.
 

백운호수 - 의왕시

경관광장 및 계원조형예술대학에서 출발하여 문화의 거리를 지나 임영대군 사당을 보며 백운호수를 순환하고 숲속의  정취와 맑은 공기를 맡으며 유산소 운동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교통
버  스 9502, 777, 4424, 540 롯데마트 앞 하차 500m 도보로 경관광장 도착
전  철 4호선 안양 인덕원역 쭭 계원조형예술  대학 쭭 경관광장
주차안내 계원조형예술대학 뒤 경관광장 주차장

먹거리
경관광장 주변에는 별미인 보리밥 집이 있고 백운호수변에는 카페 및 한정식 식당촌이 유명하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