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웃음을 잃어간다. 웃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젊게 산다는 뜻이기도 하다.

웃음은 행복과 매우 높은 상관 관계에 있다. 긍정적인 힘을 주고 세상을 보다 밝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웃음이다. 하루 15초만 웃어도 이틀의 수명이 연장되고 하루 45초만 웃으면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다고 한다. 새해에는 더 많이 웃고 더 젊어지자.

# 웃는 표정에 익숙해지자

양쪽 눈초리를 연결하는 선과 입모습이 역삼각형을 이룰 때 가장 예쁜 미소가 만들어진다고 한다. 입 꼬리를 최대한 귀밑까지 끌어올리며 웃는 것이 포인트. 웃을 때 입술이 삐뚤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듯하게 대칭이 되도록 연습한다.

가끔 큰 소리로 웃어 얼굴 근육을 크고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아 에 이 오 우'를 연습하며 입모양이 고르게 될 수 있도록 거울을 보며 훈련한다.

# 촉촉한 입술과 맑고 선한 눈매 만들기

항상 밝은 인상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연출은 바로 촉촉하고 생기있는 입술과 선한 눈매이다. 촉촉하고 생기있는 입술을 위해 매일매일의 관리는 필수이다.

트고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수시로 입술 보호제를 바르면 좋다. 립 트리트먼트를 입술에 충분히 바른 다음 10분간 랩을 씌워두거나 스팀 타월로 5분간 감싸주면 각질이 부드러워진다. 부드러워진 각질은 손으로 떼어내지 말고, 면봉을 사용해 살살 벗겨내고 마지막으로 보습 전용 립케어 제품으로 민감해진 입술을 관리해 준다.

맑고 선한 눈매를 위해서는 얼굴 턱과 양 귓가 사이에 양손을 받치고 위쪽으로 얼굴을 밀어 올려 얼굴 근육을 풀어준다. 그리고 눈을 좌우로 5-6회 굴려 눈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한다.

# 긍정적인 마음 갖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음 갖기이다. 매일 긍정적인 마음 가짐으로 사람을 대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로 살아가는 것이 아름답고 촉촉한 미소를 가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하루에 10분씩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매일 일기를 쓰는 것도 좋다. 또한 가끔씩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작은 선물이나 손으로 직접 쓴 편지를 전달해 주고, 혼자 있을 때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취미를 갖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도 '나는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 스마일케어 시크릿 아이템

혼자 미소를 가꾸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미소 도우미 제품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니베아 립케어의 '립 에센스'는 보습 및 영양 공급은 물론이고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B5 등의 멀티 비타민 포뮬라가 함유돼 있어 입술 피부의 노화 방지에도 좋다. 페리오의 '매직 화이트닝 펜 젤'은 구강내 침과 닿았을 때 치아에 더 잘 달라붙는 고점도 타입으로 미백 효과가 우수하다. 20분 이상 하루 2번 사용하면 된다.

또 주름 걱정 없이 웃으려면 입가의 주름 관리 역시 필수이다. SKⅡ의 '싸인즈 링클 세럼(Sings Wrinkle Serum)'은 길어지고 깊어지는 주름의 진행을 막고, 입가에 생기는 팔자 주름까지도 관리해 준다.

조이뉴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