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인/구직

제목

극좌단체, 美 잠수함이 세월호 침몰? 유인물 나눠주며 시위 벌여

닉네임
jaehean oh
등록일
2014-05-13 18:02:14
조회수
5446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극좌단체가 미군 잠수함 충돌 음모론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 퇴진 시위를 벌여 논란이다.
극좌 단체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2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 서울 광화문 미 대사관 앞에서 ‘세월호 참사는 제2의 천안함 사건? 미군·국방부·청와대는 알고 있다?’, ‘세월호 참사에 전쟁 참화고조 박근혜 정권 퇴진하라’, ‘전쟁위기 고조시키는 북한자유주간 반대한다’ 등의 피켓을 들고 1인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세월호 침몰 원인으로 잠수함 추돌설이 합리적 의혹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미군·국방부·청와대는 명백히 해명하라’라는 유인물을 유포하기도 했다.

세월호가 미군 잠수함과 충돌해서 침몰했다는 괴담은 지난달 19일 종북매체 자주민보가 제기했다. 당시 자주민보는 “남해와 서해는 특히 미군 잠수함의 주요 활동 무대”라며 “지금은 한미합동군사훈련기간이기 때문에 서남해에는 그런 잠수함들이 우글거렸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국방부는 20일 ‘입장자료’를 통해 “사고 당시 해상지역 인근에서 작전이나 훈련은 없었고 수심이 얕아 잠수함이 활동할 수 없는 곳”이라며 음모론에 대해 일축했다.

코리아연대는 미군 잠수함 충돌설이 음모론으로 드러난 지 2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합리적 의혹’이라며 야외 시위까지 벌인 것이다. 21세기 민족일보은 이러한 시위를 지난달 28일부터 계속되어 왔다고 전했다.

황혜로 코리아연대 공동대표는 지난 2011년 12월 김정일 사망 당시 정부의 승인을 받지 않고 무단 방북해 민족반역자를 참배했다. 황 대표는 조의록에 “민족의 화해와 단합,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헌신하신 김정일 국방위원장님의 명복을 삼가 비옵니다”라며 적으며 노골적으로 찬양했다. 그는 현재 해외로 도피해 종북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28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민주노총 1차 총파업에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 정권 해체를 위해 100만 민중이 일어나 총파업을 하자는 선동 유인물을 뿌리기도 했다.

코리아연대는 주한미군철수, 한미동맹철폐, 국가보안법 폐지, 평화협정체결, 연방제통일, 6‧15, 10‧4선언 이행 등 북한의 대남적화통일 노선을 그대로 따르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를 정치적 수단으로 활용하는 종북·극좌 세력의 준동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투데이 (bluetoday.net)
작성일:2014-05-13 18:02:14 180.228.164.152

하단영역